2020년 2분기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0.07.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은 2020년 2분기 동안 우리나라 시청자들이 사랑한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을 발표했다. 구글은 자사의 내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전체 조회수 및 오가닉 조회수의 비율 등을 정량적으로 산출, 선정했다.

1위 : [삼성전자] 갤럭시 S20 오픈 스튜디오 : MFBTY의 히든트랙 (FULL)

삼성전자가 힙합그룹 MFBTY(윤미래, 타이거JK, 비지)와 협업해 만든 영상이다. MFBTY가 사진작가 오준석과 함께 떠난 여행을 통해 S20으로 사진찍는 법을 배운다. 이들은 직접 뮤직비디오를 찍기도 한다.

2위 : [카스] 알짜맥주클라쓰 : 소맥&막맥 레서피 대공개!

정식 광고라면 온에어되기 힘들었을 터. 백종원, 양세형, 양세찬 형제가 맥주와 소주를 섞은 술인 '소맥'과 막걸리와 맥주를 섞은 술인 '막맥'의 레서피 등 맥주를 이용한 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3위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유당불내러 라떼사발 드링킹 

5월 APAC 유튜브 리더보드에도 오른 작품. 한국인 2명 중 1명이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만 마시면 배가 아픈 상황을 사약에 빗대, 표현하여 많은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얻었다. 

4위 : [버거킹] 상어가족이 잡은 싱싱한 새우가 가득! NEW 상어가족 새우버거

버거킾과 핑크퐁이 협업했다.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아기상어 가사를 개사해 새우버거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줬다. 

5위 : [신한은행] 2020년 느와르 신작 "내 돈관리의 끝판왕" : '곽도원'편

배우 곽도원의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 곽도원이 자산관리앱을 권하는데, 친절한 느낌이 아니다. 취조하는 듯한 분위기를 낸다. 느와르 영화 같은 느낌이 인기를 끌었다.

6위 : [OK저축은행]읏맨과 바이러스

광고를 만들기 위해 저축은행을 한다고 할 정도의 평을 듣는 OK저축은행. 슈퍼히어로 읏맨을 등장해, 다양한 괴수들을 물리친다. 이번 편은 코로나를 물리치는 읏맨. 시의적절하게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었다.

 7위 : [하나금융그룹] 엄마의 졸업식

발달장애인을 둔 부모에게 졸업은? 발달장애인의 졸업이 끝이 아닌 꿈을 펼치는 새로운 시작이 되도록, 발달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이야기를 전한다.

8위 : [현대자동차] 코로나19, 대구 의료진 가족과 함께하는 응원가 '오르막길'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대구 지역 의료진과 그들의 가족들이 직접 참여, 촬영했다. 가수 정인의 '오르막길' 노래를 의료진의 딸, 아들, 동생 등 가족들이 함께 부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담담함으로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9위 : [LG전자] LG VELVET - 색.다른 시작 편

신제품의 특장점을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표현했다. 광고 자체의 퀄리티와 표현에 대해 소비자들이 호평을 보냈다.

10위 : [빙그레] 영탁이도 슈퍼콘! : 슈퍼콘 X 영탁 스페셜 콜라보! 

작년 손흥민에 이어 트롯 대세인 영탁을 모델로 기용했다. 반복적인 가사와 중독성있는 멜로디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