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수상자 인터뷰] Samsung Note9 Social CDM 캠페인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수상자 인터뷰] Samsung Note9 Social CDM 캠페인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8.12.1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 Media 부문 - JnJ Interative, 삼성전자

세분화된 타깃과 개인화된 메시지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캠페인이었다. 특히 많은 리소스가 투입될 수 밖에 없는 캠페인이었는데, 이를 클라이언트와 대행사가 긴밀한 협조로 성과를 낸 점은 높이 평가된다.

실제 집행된 페이스북 광고
실제 집행된 페이스북 광고

 

JnJ Interactive 이새림 셀장

1. 수상 소감

캠페인 특성 상 매우 많은 리소스 투여가 필요하였던 프로젝트였습니다. JnJ Interactive 전 직원들의 지원 없이는 절대 실현될 수 없었던 프로젝트로, 다시 한번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수상 캠페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삼성전자 모바일의 새로운 단말기인 Galaxy Note9 출시에 맞춰, 매체(Facebook 및 Instagram)의 유저 디바이스와 관심사 타깃 기능을 조합하여 유저의 상황과 성향에 맞춘 개인화 맞춤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Engagement와 Conversion(Sales lead)을 향상이 가능했던 캠페인이었습니다.

3. 캠페인 효과

디바이스X관심사에 따라 세분화된 타깃 별로 맞춤 메시지 전달을 통하여 예상보다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곧 휴대폰 교체가 예상되는 구매임박 그룹과 리타깃팅(Retargeting) 그룹을 도입함에 따라 랜딩 페이지 이동 후 세일즈와 직접적인 관련성이 있는 클릭(구매하러 가기)에 대한 효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3가지 형태의 특징이 다른 타깃 카테고리를 활용함에 따라 타깃간의 효율 분석 및 매체 별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으며 추후 캠페인에도 활용 가치가 높은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하였습니다.

4.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나는 일

총 5,000여개의 소재를 각 타깃들의 특성에 맞게 모두 수동으로 세팅해야 했습니다. 당사 내 삼성전자 모바일팀의 팀원들뿐만 아니라, 전사 차원에서 모든 직원들의 업무 분장을 통해 매일 새벽까지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었던 프로세스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이 덕분에 문제없이 캠페인을 총괄하며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5. 파트너인 클라이언트에게 하고 싶은 말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새로운 시도를 함께 지원하며 자사의 맨파워와 전문 지식을 통해 유의미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JnJ Interactivce 삼성전자 모바일팀
JnJ Interactivce 삼성전자 모바일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