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랩 아시아-ART19, 팟캐스트 크리에이터 발굴 위한 MOU 체결

콜랩 아시아-ART19, 팟캐스트 크리에이터 발굴 위한 MOU 체결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8.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통해 잠재력 있는 팟캐스터 발굴, 팟캐스트 생태계 활성화 및 수익화 가속
사진 제공 콜랩 아시아

글로벌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콜랩 아시아(Collab Asia)가 팟캐스트 호스팅 및 디지털 음성광고 전문 기업 ‘ART19’와 손잡고 팟캐스트 크리에이터와 팟캐스트 제작사 발굴에 나섰다. 이를 위해 콜랩 아시아는 지난 7월 31일 ART19 과 상호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콜랩 아시아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ART19은 미국에 본사를 둔 팟캐스트 데이터 및 디지털 음성광고 전문 기업으로, 미국의 뉴욕타임즈(NYT), NBC유니버셜, 폭스(FOX), 유럽 RTL 등 글로벌 미디어기업과 주요 팟캐스터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상파 4사의 라디오와 팟캐스트, 주요 언론사의 음성 콘텐츠를 호스팅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팟캐스트 시장에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광고주들이 ART19의 혁신적인 디지털 음성광고 기술을 통해 상호 수익화를 도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팟캐스트 시장을 더욱 활성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시아 지역에 2,000여 개의 유튜브 채널 네트워크를 보유한 콜랩 아시아는 유튜브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팟캐스트 시장에 어려움 없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콜랩 아시아는 안정적인 팟캐스트 저작권 확보는 물론 크리에이터들이 ART19 서비스를 통해 팟캐스트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배포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며, 발굴한 크리에이터에게 독점적으로 ART19의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RT19은 콜랩 아시아를 통해 영입한 유수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에 독자적인 솔루션(Warp-Feed Solution)으로 실시간 타게팅이 가능한 광고상품을 제공하여 청취자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를 매칭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 소개되는 ART19의 기술을 활용하여 급성장하는 디지털 음성 미디어 흐름에 맞춘 전문적인 팟캐스트 광고 캠페인이 가능하게 되었고, 그에 따른 수익화가 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유진 콜랩 아시아 대표는 “ART19 과의 업무협약은 잠재력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팟캐스트 시장 진출을 도와 다양한 분야에서 크리에이터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콜랩 아시아는 새로운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다양한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원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콜랩 아시아는 전 세계 8개 도시, 7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멀티 채널 네트워크 기업으로, 글로벌 자산을 기반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