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고객과의 콜라보 계속될 것입니다, 아이소이 전희덕 매니저

[인터뷰] 고객과의 콜라보 계속될 것입니다, 아이소이 전희덕 매니저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8.06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광고는 대부분 아름다운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한다. 그런데 진짜 고객들의 자신의 이야기를 이야기하는 광고가 온에어됐다. 바로 아이소이의 "아이러브아이" 캠페인이다. 1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 캠페인은 타인의 시선과 사회적 편견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는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했고 많은 여성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고 있다. 왜 아이소이는 평범한 이야기를 광고 캠페인으로 진행했는지, 아이소이 전희덕 매니저에게 들어본다.

N년차 찐고객 리얼 애정템 대공개 캠페인

아이소이의 아이러브아이 캠페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7월에 진행한 찐고객 리얼 애정템 대공개 프로모션도 함께 소개해주세요.

아이소이 아이러브아이 캠페인은 세상이 정해 놓은 기준에 나를 맞추기 보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여성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입니다. ‘나는 나를 사랑해(i♥i)’라는 메인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콜라보, 굿즈, 콘텐츠 등을 통해 캠페인을 확산해 오고 있죠.

또한 이 캠페인은 2018년부터 시작되어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진행한 ‘찐고객 리얼 애정템 대공개’ 프로모션 역시 해당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아이소이가 지속적으로 전달한 아이러브아이 캠페인 메시지가 고객의 삶에 어떻게 녹아 들어 실천되고 있는지 고객의 실제 사연으로 풀어내고, 동시에 고객들의 피부자신감을 되살려준 애정 제품은 어떤 것인지 함께 소개한 프로모션이었습니다.

 

이 캠페인을 기획, 실시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아이소이는 이 땅의 여성들에게 유해성분 걱정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화장품을 전달하기 위해 창립된 브랜드로, 여성들의 건강한 피부를 넘어 행복한 일상을 응원해왔습니다. 이를 위해 지원이 필요한 여성가장, 틈새가정 등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진행해 온 바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을 기점으로 이러한 활동들을 보다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아이러브아이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여성들이 타인의 시선과 사회적 편견에서 벗어나 지금 그대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이를 통해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진행 된 것이죠.

 

이 캠페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우리 모두는 있는 그대로 충분히 아름답고, 사랑받을 가치가 있다’는 메시지가 이 캠페인을 접하는 모두의 마음 속 깊이 자리잡아 행동으로 실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과 지지를 전하는 것입니다.

 

매년 진행하지만, 조금씩 테마가 다른데, 테마는 어떤 식으로 개발하나요?

아이러브아이 캠페인이 전하는 메시지,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자’는 매년 조금씩 다른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매년 주력 캠페인 활동을 기획할 때는 “어떻게 하면 고객의 입장에서 캠페인을 좀더 편안하게, 공감하며 받아들일 수 있을까”고민합니다. 그리고 매해 캠페인을 거듭하며, 캠페인 메시지가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또한 단순히 메시지를 받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20년 아이러브아이 캠페인은 실제 고객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델 선정은 어떻게 이뤄졌나요?

아이소이는 지난 2019년 10주년을 맞아 아이소이 10년차 vip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 행사를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진행을 하면서 오랜 아이소이의 고객들의 다양한 사연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님들에게 아이소이는 어떤 의미이고, 아이소이가 오랜 기간 전해온 아이러브아이 캠페인의 메시지가 고객에게 어떻게 스며들었는지 직접 들을 수 있었죠.

그리고 올해, 실제 고객 모델과 캠페인을 함께한다는 아이디어가 실행되면서 자연스럽게 작년 행사에서 뵈었던 고객님들 중 모델을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각 매장에서도 적합한 고객모델을 후보를 추천 받기도 했습니다. 후보에 오른 분들을 대상으로 사전 인터뷰 등을 진행 후 최종 모델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이소이와 고객 콜라보는 현재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홈페이지 지원을 통해 고객의 직접적이고 자발적인 지원이 가능하며 아이소이 고객모델의 다양한 이야기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됩니다.

 

그동안 진행하면서 에피소드, 또는 힘들었던 일 소개 부탁합니다.

2019년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리몬드와의 콜라보를 진행, 전시회를 진행하며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 적이 있었습니다. 오픈과 함께 제품이 빠른 속도로 완판 됐고, 이에 대한 재출시 문의가 이어졌습니다. 고객 분들의 성원에 보답 드리고자 빠르게 2차 물량을 준비하여 판매를 개시 했지만, 이 또한 오픈한지 20일만에 매진되었고, 더 이상 추가 물량을 제공할 수 없어 안타까웠던 일화가 기억에 납니다.

 

수년간 진행해 온 캠페인의 가장 큰 성과는 무엇인가요?

아이소이의 아이러브아이 캠페인은 2018년 시작과 함께 많은 여성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아왔습니다. 특히 캠페인 런칭 첫해 공개된 영상 3편은 각각 ‘결혼 안하면 어때?’, ‘광대 좀 나오면 어때?’, ‘뚱뚱하면 어때?’라는 질문을 던지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나만의 기준으로 살아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다뤘고, 유튜브 기준 도합 300만 이상의 시청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노출 수 외에도 ‘좋은 시도의 광고다’, ‘광고 영상이지만 위로가 된다’ 등의 긍정적인 평을 얻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캠페인을 수년간 이어오며 진행한 리미티드 콜라보 상품을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활용 지속적인 나눔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에도 깊은 의의가 있습니다. 

아이소이 ‘잡티세럼 i♡i 리미티드 컬렉션 (2018년)
아이소이 ‘잡티세럼 i♡i 리미티드 컬렉션 (2018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