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핀란드에는 해피밀 모양의 새집이 생긴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핀란드에는 해피밀 모양의 새집이 생긴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0.08.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 맥도날드 핀란드
대행사 : NORD DDB Helsinki
맥도날드 핀란드

애드위크 등에 따르면, 맥도날드 핀란드는 둥지를 짓기 위해 안전한 장소를 찾기가 힘든 작은 새를 위해 해피 밀 모양의 새집을 출시했다.

핀란드에서는 특히 작은 숲 새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이들은 봄에 둥지를 틀기에 안전한 장소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맥도날드는 해피 밀 모양의 만든 새집은 포식자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완벽한 보금 자리 역할을 하고 핀란드 목재로 만들어지는 등 새를 염두에 두고 최적화됐다.

맥도날드 핀란드는 해피 밀 버드 박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총 1,400개의 나무 새집이 핀란드 숲에 설치될 예정이며, 1만 유로를 기부한다. 

이 아이디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Kalle Wallin는 "Covid-19의 긍정적인 사회적 부작용 중 하나는 많은 핀란드 인이 야외 활동을 하면서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사람들과 자연과의 유대가 강화되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가족, 자연, 해피 밀을 함께 모은 것이 합리적이다. 그 결과 해피  밀이 의미하는 바를 강조하는 캠페인이 생겼다. 가족이 함께 보내는 소중한 시간이다."라고 말했다.

상자는 9 월 26 일부터 함께 새 둥지 상자를 만드는 데 필요한 매뉴얼과 모든 부품과 함께 해피 밀을 구입하는 가족에게 제공된다. 

DIY세트 (맥도날드 핀란드)

맥도날드 핀란드 Mats Nyström의 마케팅 이사는 "맥도날드는 COVID-19 이후 우리는 소중한 자연과 야생 동물을 동시에 보호하면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것을 제공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그런데 맥도날드가 작은 동물과 집을 연결한 것은 처음이 아니라고 한다. NORD DDB는 스웨덴의 맥도날드 지붕에 McHives를 설치했다 . "세계에서 가장 작은 맥도날드"로 명명된 이 집은 맥도날 매장의 작은 복제품으로 수천 마리의 꿀벌에게 완벽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벌집이었다.

맥도날드 스웨덴
맥도날드 스웨덴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