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및 브랜드 소식] 노스페이스, 닥스 슈즈, BC카드, 전자랜드

[신제품 출시 및 브랜드 소식] 노스페이스, 닥스 슈즈, BC카드, 전자랜드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8.2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스페이스, ‘친환경 울 슈즈’ 20 F/W 시즌 신제품 3종 출시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보온성은 물론 통기성, 수분 배출력 및 온도 조절 기능이 탁월해 맨발로 착용해도 쾌적함을 제공해주는 ‘친환경 울 슈즈’ 20 F/W 시즌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친환경 울 슈즈 3종은 노스페이스의 스테디셀러 ‘클래식 울 스니커즈(CLASSIC WOOL SNEAKERS)’의 후속작으로, 슬립온에서 옥스포드화까지 다양한 스타일은 물론, 기존의 블랙 외에도 브라운, 다크 그린 등 새로운 컬러를 더해 출시되었고, 일부 제품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퀵 레이싱(QUICK LACING) 시스템을 적용하기도 했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신제품에, 자연에서 생분해가 가능하며, 일반 합성 섬유보다 제조 공정에서 환경에 주는 영향이 적은 것으로 알려진 친환경 소재 ‘메리노 울’을 제품 갑피(겉감)와 인솔(안창)에 적용했다. 또한 울(WOOL) 소재 고유의 특성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주고, 얼룩흡수 를 막는 천연 보호막이 있어 관리도 수월하며,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노스페이스는 작년 F/W 시즌에 선보였던 ‘테크 울 컬렉션’만의 기술 노하우에, 우수한 쿠셔닝의 미드솔(중창)과 미끄럼 방지 아웃솔(밑창)을 더하여 최적의 착화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노스페이스 ‘울 슬립온(WOOL SLIP ON)’은 쉽게 신고 벗기에 좋고, 발가락 부분의 체적을 충분하게 확보할 수 있게 설계하는 한편, 가볍고 부드러운 메리노 울을 사용해서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해준다. 슬립온 스타일이지만 보강재를 적용해 특유의 매끈한 디자인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포멀한 멋을 자랑하는 ‘울 옥스포드(WOOL OXFORD)’는 일상 생활은 물론 출퇴근 복장으로도 두루 활용하기 좋은 멀티 아이템으로 ‘꾸안꾸룩(꾸민듯 안꾸민듯한)’으로 연출하기 좋다. 쾌적함을 제공해주는 울 소재에 쿠셔닝과 접지력도 뛰어나 오래 신어도 편안하다. 

 

닥스 슈즈, 편안한 착화감과 세련된 멋스러움 겸비한 ‘드라이빙 로퍼’ 출시

정통 유러피언 스타일 닥스 슈즈(DAKS SHOES)는 캐주얼 및 정장 등 다양한 스타일에 코디가 가능하면서, 편안한 착화감과 세련된 멋스러움을 겸비한 ‘드라이빙 로퍼(DMM025)’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닥스의 ‘드라이빙 로퍼’는 부드러운 소가죽으로 제작한 드라이빙 슈즈이다. 기존의 드라이빙 슈즈들과는 차별화된 도톰한 가죽 스트랩이 디자인 포인트로 구성되어, 닥스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감성이 강조됐다.

특히 라텍스 반까래를 적용하여 우수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가벼운 착화감으로 장시간 신어도 불편하지 않다. 또한 끈이 없는 드라이빙 슈즈의 대표적인 특성을 살려 신고 벗기에 편리하게 구성해 기능적 요소도 강화했다.

드라이빙 슈즈와 로퍼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면바지나 청바지 모두에 어울리며, 연령대 구분없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이다. 특히 닥스는 일반적으로 운전할 때 편한 기능성에 중점을 맞춘 드라이빙 슈즈를 세련된 일상 패션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했다.

 

BC그린카드로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와 상생 통해 친환경 소비 앞장선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동면)가 장애인 고용 재활용품 매장 굿윌스토어에 그린카드 전용 결제시스템 ‘그린포스(Green-POS)’ 구축을 완료하고 친환경 소비활동에 앞장선다. 

BC카드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협업해 구축한 ‘그린포스’는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현재 갤러리아백화점, 하나로마트, CU 편의점 등 전국 4만여개 가맹점에 적용되어 있다.

이번 그린포스가 적용된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재활용품 매장으로 개인, 기업, 기관에서 기증 받은 의류, 도서, 가전제품 등을 상품화해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현재 전국 9개지점에서 약 250여명의 장애인 일자리 제공 및 자립을 돕고 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10% 에코머니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굿윌스토어에서 BC그린카드로 물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5% 에코머니 포인트를 기본 적립해주며 추가로 전 품목에 대해 5%를 특별 적립해준다. 아울러 BC그린카드로 구매 고객 중 매장별 선착순 50명에게 그린카드 마스코트를 활용한 ‘물범이 텀블러’도 증정한다.

 

전자랜드, 올 여름 ‘제습기’ 부활하며 최근 5년간 최고 판매량 기록

전자랜드(대표 홍봉철)가 올해 장마 기간인 6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제습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81% 판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습기는 수년간 마른 장마가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던 품목이었다. 2019년에는 2018년 대비 26% 판매 감소를 기록할 정도로 하락세를 보였다. 올해는 장마 기간이 역대 최장 기록을 경신하면서 판매량이 증가했다. 올해 8월 현재(8월 16일 기준)까지 판매량이 이미 2019년 전체 판매량보다 38% 증가했으며, 이 수치는 최근 5년간 최고다.

또한 제습기는 6월과 7월 장마 시즌 판매량이 높은 가전으로 8월부터는 판매량이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올해는 8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단 16일간의 판매량이 7월 한달간 판매량보다 72% 더 많고,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454% 판매 성장을 기록해 8월까지 이어진 긴 장마 특수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자랜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도 제습기 판매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