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불가능한 거리, 그러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Zillow

[해외 크리에이티브] 불가능한 거리, 그러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Zillow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8.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 Zillow
대행사 : FIG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대한 중요성이 매우 높아졌다. 아마도 코로나로 인해 집이나 동네의 설계가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실제 19세기 콜레라가 유행했을 때, 하수도에 대한 정비, 옥내 배관 개선 등이 이루어졌던 것 처럼.

우리나라의 다방이나 직방 같은 온라인 부동산 플랫폼회사인 질로우는 너무나 단순한 "변화를 위한 준비(Ready For A Change)"라는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차를 타고 가면서 도로를 따라 늘어선 스타일이 다른 집들을 보여준다. 스페인 스타일, 박스형 현대적인 집, 인형 집과 같은 빅토리아 시대 집, 모래로 둘러싸인 비치 하우스, 벽돌 아파트, 그리고 방갈로까지. 그리고 마지막 에는 "당신이 변화할 준비가 되면, 우리는 도움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라는 카피를 보여준다.

"변화에 대한 준비"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잠재적인 신규 주택 구매자에게 부동산 플랫폼이 제공하는 가능성의 세계를 보여준다. 

불가능한 거리를 보여주는, 이런 광고를 왜 만들었을까? FIG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Scott Vitrone은 "질로우가 사람들에게서 본 변화에 대해 생각하고 가능성을 탐구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 느낌을 포착하고 사람들이 살고 싶은 곳을 찾도록 영감을 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실제 이 광고는 질로우가 팬데믹 기간 동안 전년 대비 25% 성장한 시점에 론칭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인구 조사와 주택 도시 개발부의 자료에 따르면 7월 신규 주택 판매는 작년에 비해 36 %증가했다.

FIG는 이 광고를 만들기 위해 Knucklehead 감독 Siri Bunford와 팀을 이뤄 로스앤젤레스 지역의 각 집을 개별적으로 촬영했다. 나중에 VFX를 사용하여 "함께 연결"되어 마치 모두 같은 거리에있는 것처럼 표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