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CA 회원사 탐방] 리앤컴 : 고객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KPRCA 회원사 탐방] 리앤컴 : 고객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0.09.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광고 커뮤니케이션업계는 다양한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나라 PR업계는 1988년 이후 독자적 산업으로 태동, 현재 양적, 질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며 한국에서 전문적 PR산업의 발전을 이루고 있다. 매드타임스는 PR산업의 발전과 이해를 위해 한국PR기업협회 회원사를 소개한다.

 

‘커뮤니케이션을 설계하다’는 고객의 가치 창출을 최우선으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서비스를 추구하는 리앤컴의 슬로건이자 모토다. 설계는 집 짓기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이자 모든 역량이 결집된 종합적인 작업이다. 리앤컴은 고객과의 공감을 통해 차별화된 성과라는 멋진 집을 짓는다는 신념으로 고객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설계하고 성공적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2020년,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리앤컴은 ‘고객 및 사회적 가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라는 새로운 가치 지향적 미션 하에 디지털 미디어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본격적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확대, 강화하고 있다.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PR과 디지털 마케팅의 통합 서비스

리앤컴은 디지털 미디어의 확산과 트렌드 변화에 맞추어 기존 오프라인 중심 PR 서비스와 디지털 마케팅을 접목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서비스인 L-IMC(Leencomm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L-IMC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PR캠페인, 디지털 광고 및 프로모션, 콘텐츠 개발 및 디자인, 영상 등을 통합한 최적의 크로스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고객사의 70% 이상에게 이러한 맞춤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시너지 효과 창출로 호평을 받고 있다.

2018년 파타고니아코리아에서 추진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자제를 권장하는 ‘Single use Think twice(SUTT)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한 결과, 파타고니아는 2019년 이 캠페인을 글로벌 전략 캠페인으로 확장한 바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 시민단체, 지자체의 공동 참여를 이끈 소프라움(SOFRAUM) 창립 10주년 친환경 캠페인인 ‘백투더소프라움(Back to the SOFRAUM)’의 컨설팅 및 기획, 실행 등 캠페인 전반을 운영했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트리허그(Tree Hug)’는 소프라움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사회와 함께 실현한 사례로 언론은 물론 지역사회, 소비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소프라음의 2019년 업사이클링 환경캠페인 일환으로 전개된 ‘Back to the SOFRAUM’ 과 ‘Tree-Hug’
소프라음의 2019년 업사이클링 환경캠페인 일환으로 전개된 ‘Back to the SOFRAUM’ 과 ‘Tree-Hug’

뷰티 및 소비재, 유통분야 차별화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역량 구축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부정 이슈에 민감하며 앞선 디지털 마케팅을 전개하는 뷰티 및 소비재, 유통 분야에서 리앤컴은 차별화된 전문성과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15년 이상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은 올리브영, 바이오더마, 베네피트, 조말론런던, 더샘, 헉슬리, 지방시, 세이브존, 브리타 등 글로벌 및 국내 대표 브랜드들과 오랜 신뢰의 파트너쉽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지속적 파트너쉽은 광범위한 미디어 네트워크와 위기관리 역량 및 철저한 비즈니스 이해와 차별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기반하고 있다.

이니스프리(innisfree)의 글로벌 팝업스토어인 ‘New Hydration Station’ 컨셉트 기획 및 디자인은 PR과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성공 사례로 회자되고 있으며, 동아제약 파티온(FATION) 브랜드의 주요 백화점 팝업스토어 기획 운영 등도 IMC 우수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IMC 전략 강화를 위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고도화 전략 플랫폼인 ‘인플루언스랩’을 자체 개발, 운용하고 있으며 소비자와 업계의 트랜드와 니즈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모바일 서베이 시스템도 가동하고 있다.

리앤컴이 컨셉트 및 디자인을 개발한 이니스프리 글로벌 팝업 스토어 ‘New Hydration Station’
리앤컴이 콘셉트 및 디자인을 개발한 이니스프리 글로벌 팝업 스토어 ‘New Hydration Station’

리앤컴, 미래의 20년을 준비하다

리앤컴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면서 성년이 되었다. 성년으로서 앞으로의 20년은 ‘커뮤니케이션의 설계’라는 PR을 기반으로 하는 IMC의 전략적 확대에 지속 성장의 포인트를 두고 있다. 때문에 거창한 성년식 행사 대신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고객과 사회와 함께 가는 가치 지향의 미래 20년을 준비하고 있다.

우선 사회적 가치 창출의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협동조합 및 사회적 기업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커뮤니케이션 컨설팅과 실행 지원 등 공동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비즈니스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높은 사회적, 환경적 성과를 내며 투명성과 책무성을 지속화 하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글로벌 인증을 국내 커뮤니케이션 기업 중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과 병행하여 새로운 20년을 준비하기 위해 IMC의 전략적 확대를 위한 새로운 사업분야 개발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창립이래 견지해온 ‘고객 및 리앤커머들의 행복한 동행’은 지나온 20년과 함께 미래의 20년에도 변치 않는 리앤컴의 신념이자 혁신 성장의 원동력이다.

2019년 리앤컴 추계 워크샵
2019년 리앤컴 추계 워크샵

“디지털 미디어의 확산은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무엇보다 ‘고객과 함께하는 신뢰의 파트너쉽’, ‘전문가로서 역량을 펼치는 리앤커머들의 성장과 행복’이라는 두 가지 명제에 집중합니다. 평범해 보이는 명제지만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쉼 없는 혁신적 도전과 열정이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리앤컴이 가고자 하는 길이고 지향점입니다.” (이준경 대표)

 

리앤컴 개요
  • 설립일 : 2001년 2월 15일
  • 대표 : 이준경
  • 홈페이지 : www.leencomm.co.kr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leencomm
  •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47 진양빌딩 8층 동관
  • 연락처 : 02-776-254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