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티그럴, SDK 오픈소스 전환

민티그럴, SDK 오픈소스 전환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9.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광고 집행 과정 공개해 투명도 높여…데이터 위협 감지 및 대응 효율성 제고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모바일 인터랙티브 광고 플랫폼 ‘민티그럴(Mintegral)’이 투명하고 안전한 모바일 광고 생태계를 위해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오픈소스로 전환한다.

민티그럴은 SDK 오픈소스 전환으로 데이터의 투명성을 높인다. 개발자는 민티그럴 SDK가 완전히 공개되면 원치 않는 코드나 기능에 대한 우려 없이 SDK의 작동 방식을 모두 파악할 수 있다. 또 광고 집행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돼 광고 사기 행위에 대한 커뮤니티 내 자율적인 감시를 할 수 있다. 

데이터 위협 감지와 대응도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오픈소스로 전환하면 개발자 커뮤니티가 지속해서 진행 과정을 리뷰하기 때문에 잠재적인 위협을 바로 감지하고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민티그럴의 SDK 오픈소스 전환 결정은 모바일 광고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티그럴 파트너사와 앱 개발자를 비롯한 모두에게 속도와 품질, 맞춤형 서비스 등 주요 기능을 동등하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두에게 공개되는 오픈 소스는 결과적으로 모바일 광고 산업을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선순환을 가져온다. 

민티그럴 CEO 에릭 팡(Erick Fang)은 “민티그럴은 업계 최고 수준의 SDK를 오픈소스로 전환하는 대담한 결정을 내렸다. 오픈소스로의 전환은 모든 애드테크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믿으며 업계 협력사들도 이 변화에 협조, 동참해 주길 기대한다”며 “투명성은 민티그럴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의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토대이며 앞으로도 민티그럴의 파트너사와 업계에 최고의 투명성과 보안 표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티그럴은 모바일 광고 업계에서 기업의 투명성 문제가 제기되는 가운데 정직하고 투명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움직임의 하나로 2019년 COPPA(어린이 온라인 개인 정보 보호법)에 회원 인증을 마쳤으며 △App-Ads.txt 사용으로 부정 광고 대비 △IAB Tech Lab으로부터 공개 측정(Open measurement) SDK 인증을 받았다. 또 IAB Tech Lab의 기술 규격인 Sellers.json과 Supply Chain Object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