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바스, 크리에이티브 부티크 캠프 + 킹 인수

하바스, 크리에이티브 부티크 캠프 + 킹 인수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0.09.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Amie King(왼쪽) Roger Camp(오른쪽)
Jamie King(왼쪽) Roger Camp(오른쪽) (출처 비즈니스 와이어)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하바스그룹은 브랜드 스토리 텔링과 디지털, 소셜 및 콘텐츠 분야에서 인정받는 독립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Camp + King의 지분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현대적인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하바스의 글로벌 전략의 일환이다.  하바스와 Camp + King의 관계는 제이미 킹이 2010년까지 EURO RSCG Chicago (현 Havas Chicago)의 사장이었던 2008년부터 시작된다. 킹과 캠프는 2011년에 하바스s의 소수 투자로 Camp + King을 출범했다. Camp + King은 거의 10년 만에 크게 성장했으며 수익의 50 % 이상이 디지털 및 소셜에서 발생하고 있다. 에이전시는 또한 애니메이션 및 디지털 디자인, 비디오 제작 및 편집 기능을 갖춘 사내 콘텐츠 랩을 보유하고 있다.

Camp + King은 Energizer, RE/MAX, Papa John 's, Jackson Hewitt 및 prAna 등 다양한 유명 글로벌 브랜드를 클라이언트로 두고 있다. Cannes Lions, The One Show, The Andy Awards, The Webby Awards 및 The Clio Awards에서 수많은 상을 받았으며 Fast Company, Advertising Age 's Creativity, The Drum, Graphis 및 Lürzer 's Archive에 소개됐다. Camp + King은 또한 애드에이지의 '올해의 작은 대행사'로 4회에 선정되었으며, 포용적인 문화가 뒷받침하는 Outside 잡지의 미국 최고의 직장 (2018) 중 하나로 선정됐다. 대행사의 25%가 소수, 50%는 여성으로 구성되고 있다.

킹은 Camp + King의 CEO, 캠프는 CCO로 남아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의 사무실에서 60 명의 팀을 이끈다. 에이전시는 시카고를 확장하고, 샌프란시스코에 Havas Village 모델을 적용하여 궁극적으로 한 지붕과 한 P&L 아래에서 창의적이고 미디어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Camp + King의 CEO 겸 공동 창립자 킹은 “하바스는 처음부터 Camp + King의 일부였다. 2021년에 10세가 된다. 로저와 나는 하바스와 함께 다음 성장 단계에 대해 논의했다. 독립적인 창의성을 촉진하고 포트폴리오를 확장, 차별화 및 강화하는 자산으로 우리를 포함시키는 것에 대한 하바스의 관심은 우리를 흥분시켰다. 우리는 파트너십의 발전과 함께 더 큰 일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