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내일은 오늘 밤부터 시작된다, 이케아 옥외광고 캠페인

[해외 크리에이티브] 내일은 오늘 밤부터 시작된다, 이케아 옥외광고 캠페인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0.09.2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 IKEA
대행사 : Mother London
출처 zetbusiness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내일은 오늘 밤부터 시작된다? 화장품 광고인가? 아니다. 이케아가 Mother London과 함께 시작한 옥외광고 캠페인이다. 왜 이케아는 이런 광고를 기획했을까?

트렌드 모니터에 의하면,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은 늘 잠 잘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10명 중 8명이 수면 부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코로나19는 수면의 질을 더욱 떨어뜨리고 있다. 이런 수면 시간 부족과 수면의 질 저하는 현대인들에게 다양하게 숙면의 방법을 찾고 있다.

이케아는 이런 현대인의 고민을 파고드는 멋진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였다.

활력을 만드는 에너지 음료,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집중력과 기억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 등 우리가 일상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들을 비틀고, 자사의 상품들과 연결하며 수면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우선 에너지 음료가 내용물을 흘린 것 같은 포스터. 내용물은 음료가 아니다. 이케아의 침대 시트다. 카피는 "수면이 당신의활력을 증가시킨다". 에너지 음료가 아닌, 수면이 에너지, 활력의 근원이라는 것이다.

출처 zetbusiness

이번에는 뚜껑을 연 크리미한 안티 에이징 크림이 보인다. 그런데 크림인 줄 알았는데, 이불이다. “수면. 가장 자연스러운 안티 에이징 방법.” 미인은 잠꾸러기라고 했다. 수면이 피부 미용, 노화 방지에 최고라는 것이다.

출처 zetbusiness

이번에는 비타민(?)처럼 보이는 약병이 넘어져 있고, 약들이 흩어져있다. 이제 약이 약이 아니라는 것은 눈치챈다. 바로 베개다. 카피는 "수면은 집중과 기억을 자연스럽게 보충한다." 자연스럽게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는 것이 수면이라는 것.

출처 zetbusiness

이케아는 "우리 침구가 좋아요"라고 외치지 않는다. 사람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좋은 수면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이케아로 발길을 돌리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