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안에 인터넷에서 일어나는 일

1분 안에 인터넷에서 일어나는 일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9.2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1분.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 이 1분 안에 수많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다. 

비주얼 캐피털리스트에 따르면, 인터넷에서는 수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된 40만 시간 이상의 비디오, 유투브에서 사용자가 업로드한 500시간의 비디오, 왓츠앱을 통해 공유된 4200만 건의 메시지가 저장된다. 또한 이 1 분에는 아마존이 배송한 6,500개 이상의 패키지와 208,333명의 Zoom 미팅 참가자들도 포함되어 있다.

비주얼 캐피털리스트가 공유한 도모의 인포그래픽은 오늘날의 초연결 인터넷 시대에 매 분마다 일어나는 일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이미지는 2012년 이후 제작된 8번째 판이다.

출처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시간이 어떻게 변했는가?

비교적 짧은 역사 동안, 인터넷은 새로운 회사와 플랫폼의 부상과 소멸을 위한 촉매제가 되어 왔다. 초기 그래픽에 어떤 브랜드가 등장했는지 살펴봄으로써 특정 기술 부문의 명성을 대략적으로 도표로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지속적인 힘을 가진 브랜드를 관찰할 수 있다.

출처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위의 인포그래픽은 텀블러, 플리커, 포스퀘어 같은 플랫폼은 어느 정도 가능성을 보였지만, 결국 경쟁에서 떨어져 나간 것을 볼 수 있다.

반면 페이스북, 아마존, 구글과 같은 회사들은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들 중 하나로 발전하면서 놀라운 유지력을 가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먹이사슬의 맨 위에 있는 거인들을 따라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