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가장 인기 있는 광고 형식은 라디오와 같은 오디오 광고

2020년 가장 인기 있는 광고 형식은 라디오와 같은 오디오 광고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0.09.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ProGo Productions
출처 ProGo Productions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4월과 7월 사이에 미국 소비자들이 집에 있으면, 스마트 스피커를 더 많이 사용했고, 그것에 대한 더 많은 광고를 들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그것을 좋아했다.

프로고 프로덕션은 어도비가 소비자들이 격리 기간 동안 스마트 스피커와 어떻게 관계를 맺었는지를 조사한 결과를 공유했다.

어도비는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스마트 스피커를 소유한 소비자의 46%가 음성 도우미를 더 자주 사용하고, 51%가 광고 청취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5월의 25%에서 증가한 것이다. 광고를 들은 소비자들 중 85%는 적어도 매주 광고를 듣는다고 말했다.

그리고 어도비에 따르면, 이 소비자들은 전혀 이에 대해 개의치 않는다고 한다. 실제로 58%는 스마트 스피커 광고가 다른 포맷(TV, 인쇄, 온라인, 소셜)보다 덜 거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답했는데, 지난해 43%에서 증가했다. 또 다른 52%는 스마트 스피커 광고가 더 매력적이라고 답했고,  2019년 42%에서 증가했다. 57%는 스마트 스피커 광고가 더 합목적이라고 답했다.

51%는 스마트 스피커 광고에서 브랜드를 회상하는 것이 더 쉽다고 생각했으며, 53%는 스마트 스피커 광고가 구매를 촉진했다고 답했다. 이는 작년 39%에서 증가한 것이다. 광고주에게 좋은 소식이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의 수석 분석가인 비벡 판디야는 브랜드들이 정말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오디오 광고가 익숙한 목소리를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뉴스를 계속하는 것은 최고의 활동으로 남아 있으며, 특정 팟캐스트는 호스트들의 목소리를 통해 광고를 전달한다. 브랜드 광고주들이 계속하거나 고려하는 것이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말했다.

소비자 친화력도 부분적으로 라디오에서 광고를 듣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이라고 그는 지적했다.그 결과 브랜드들은 잘 알려진 목소리를 사용하거나 청취자와 쌍방향 대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는 "현재 실험되고 있는 영역"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판디야는 소비자들이 스마트 스피커에 대한 광고에 대한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플랫폼을 염두에 두고 주도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런 점에서 유머와 스토리텔링은 잘 작동해 청취자들이 홍보와 마케팅 메시지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지 않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판디야는 "포화도가 높아지는 광고 환경에서 소비자들이 이런 경험을 하게 되면서 오디오가 <브랜드와 마케터>의 돌파구를 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사용량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도비는 스마트 스피커 소유와 상호작용이 올해 별로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스마트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다는 응답은 39%로 2019년 2월(36%)에 비해 소폭 증가에 그쳤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여전히 대부분 스마트 스피커로 같은 일을 한다. 예를 들어 음악감상이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활동(60%)으로 가장 많았고, 날씨 질문(55%), 재미있는 질문(46%), 정보 확인(39%), 알림 및 알람 설정(39%) 순이었다. 음성 가능 상거래는 여전히 리스트에 올라 있지 않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