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 광고 공모전 출품 성황리에 마쳐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 광고 공모전 출품 성황리에 마쳐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0.10.0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국내외 유명 광고회사 인턴십 기회 제공
2019 뉴스타즈 광고경진대회 시상식(금상)
2019 뉴스타즈 광고경진대회 시상식(금상)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2020 부산국제광고제가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한 온라인 공모전이 성공리에 출품 접수를 마감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매년 오프라인 행사가 개최되는 기간 동안 전 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영스타즈 광고 경진대회(이하 영스타즈)’와 실제 광고회사에 재직 중인 주니어 광고인 대상의 ‘뉴스타즈 광고 경진대회(이하 뉴스타즈)’를 진행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행사가 전면 온라인화 되며, 경진대회 개최 무산의 위기를 겪었다. 이에 온·오프라인 컨버전스 광고제로 그 시작을 알린 부산국제광고제만의 강점을 살려 올해는 온택트 광고 공모전으로 전환을 시도했다.

모집 결과, 영스타즈는 18개국 76개 대학에서 495명이, 뉴스타즈는 26개국 84개사에서 378명이 작품을 출품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오프라인으로 개최한 2019년 대비 참가자 기준 영스타즈는 201% 증가하였으며, 뉴스타즈는 481% 증가한 수치다. 이로써 부산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열린 이번 공모전은 부산국제광고제의 국내외 광고계 내 브랜드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2019 영스타즈 광고경진대회 시상식(금상)
2019 영스타즈 광고경진대회 시상식(금상)

출품작들은 앞으로 공모전별 각 13인의 글로벌 현직 광고 전문가들로부터 공정한 심사를 받은 후 10월 14일(수) 수상작이 가려질 예정이다. 수상작 시상식은 10월 22일(목) 개최되는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 수상작 쇼케이스에서 이루어진다. 

수상자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준비되어 있다. 뉴스타즈의 경우, 금상 수상자에게 트로피와 5백만 원의 상금, 그리고 2021 부산국제광고제 참관권(90만원 상당) 등이 수여된다. 또한 영스타즈 금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5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심사위원 특별상을 제외한 모든 수상자에게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어 실제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영스타즈 수상자 특전인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국내 유명 광고회사(△오리콤, △오버맨, △이노레드, △제일기획, △HS애드, △TBWA코리아 등)와 중국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BLUE FOCUS DIGITAL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