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2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개최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2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개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8.12.2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한국인삼공사)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엘포인트(롯데멤버스 주식회사) 국무총리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주최,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김태현) 주관의 ‘제2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27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진행됐다.

올해 20회를 맞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에 대하여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정부 포상 제도이다.

2018년 대통령상은 품질안정성과 신뢰성, 전통성을 기반으로 2016, 2017년 2년 연속 매출 1조원대를 돌파하며 홍삼 업계를 리딩하는 동시에 모든 임직원의 내재화를 바탕으로 하는 전사적 브랜드 관리가 모범적인 ㈜한국인삼공사의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은 개인화된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를 통해 고객의 삶을 보다 더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한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의미있는 성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롯데멤버스 주식회사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브랜드 엘포인트가 차지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의 제주화장품인증브랜드(COSMETIC CERT JEJU), ㈜금성출판사의 푸르넷, ㈜키즈웰의 젤리스트로우가 선정되었다.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상에는 주식회사마니커에프앤지의 마니커에프앤지와 주식회사 케이비저축은행의 KB저축은행이 수상했다.

심사는브랜드경영 측면에 중점을 두어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리를 도모하고자 3년간의 브랜드경영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전사적 차원의 브랜드 관리 수준, 기관 내의 명확한 브랜드 경영 및 조직 체계 구축 정도, 조직 구성원들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 및 몰입수준을 주된 평가 항목으로 하여 평가가 이뤄졌다.

이 포상을 주관하고 있는 산업정책연구원 이화진 부원장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통해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경영 체계 및 성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국내 대기업은 물론 중소(중견)기업에게도 브랜드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