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완성도 자신”..씨엔블루, 새 앨범 정용화 전곡 작사∙작곡 트랙리스트 공개

“역대급 완성도 자신”..씨엔블루, 새 앨범 정용화 전곡 작사∙작곡 트랙리스트 공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1.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BLUE 미니8집 트랙리스트포스터 (FNC 제공)
CNBLUE 미니8집 트랙리스트포스터 (FNC 제공)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이정신 강민혁)가 여덟 번째 미니앨범 ‘RE-CODE’의 트랙리스트와 음악적 완성도가 돋보이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정용화가 전곡 작사∙작곡한 새 앨범에서는 뜨겁고 화려했던 20대의 열기는 내려놓고, 조금은 소박해도 따뜻한 온기를 담고자 한 멤버들의 삶의 변화가 눈에 띈다. 타이틀곡 ‘과거 현재 미래 (Then, Now and Forever)’는 떠난 이의 빈자리 속에서 남겨진 일상을 살아가는 이의 복잡한 감정을 진솔하게 담은 곡이다. 씨엔블루가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다양한 록 음악과 같이 감수성이 짙은 멜로디에 얼터너티브 록 편곡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과 함께 세상의 스위치를 끄고 싶은 마음을 노래한 ‘오늘은 이만 (Till Then)’, 공허함과 따뜻함이 섬세하게 공존하는 미드 템포 R&B ‘없다 (In Time)’, 쌀쌀해진 계절의 변화를 담백하게 표현한 ‘추워졌네. (Winter Again.)’, 10년을 함께한 팬클럽 BOICE를 향한 진심을 담은 ‘Blue Stars’까지 한층 여유로워진 씨엔블루의 음악적 깊이를 느낄 수 있다.

씨엔블루는 이번 앨범을 통해 밴드로서 변함없는 팀워크를 보여주며 음악적 완성도는 높이고,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더할 계획이다. 지난 10년간 쌓아 온 씨엔블루라는 이름의 단단한 존재감을 증명하는 앨범이자, 변화의 흐름 앞에 선 씨엔블루의 미래를 희망적으로 그려볼 수 있을 전망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