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대상 시상식' 개최 ... 위기극복을 위한 화합과 격려의 시간

'한국PR대상 시상식' 개최 ... 위기극복을 위한 화합과 격려의 시간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1.19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 및 내외귀빈의 기념촬영
수상자 및 내외귀빈의 기념촬영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한국PR협회는 11월 19일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2020 PR의 날 기념식 및 한국PR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폭 규모가 축소됐지만, 위기극복을 위한 PR인들의 화합과 상호간 격려, 위기 극복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말하는 한광섭 PR협회 회장
인사말하는 한광섭 PR협회 회장

한광섭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이 크게 달라지고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된 PR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창의적인 노력을 통해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면서, "PR대상 시상이라는 PR업계 전통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안타깝고 아쉬운 가운데 열린 이 시상식에서 모두가 즐겁고 따뜻한 축하를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선정위원회 위원장 박현순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심사평하는 박현순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선정위원회를 대표해서 박현순 2020 PR대상 심사위원장(성균관대 교수)은 예기치 못한 코로나 사태로 인한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한 PR노력과 전략이 돋보였다면서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로 심사평을 전했다.

이어 각 한국PR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우선 올 한해 동안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매체들이 주관한 유수의 PR 어워드에서 수상한 시너지힐앤놀튼이 2020 올해의 PR기업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PR기업상을 수상한 정현순 시너지힐앤놀튼 사장
올해의 PR기업상을 수상한 정현순 시너지힐앤놀튼 사장(좌)

공공문제 PR 부문 최우수상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한민국 동행세일 [K-세일]'이 수상했다.

공공문제 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지현탁 중소벤처기업부 대변인(우)
공공문제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지현탁 중소벤처기업부 대변인(우)

마케팅 PR 부문 최우수상은 볼보코리아와 프레인글로벌의 "지구를 위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볼보자동차, Be Better 캠페인이 수상했다.

마케팅 PR부문 최우상을 수상한 김영운 프레인글로벌 과장
마케팅 PR 부문 최우상을 수상한 김영운 프레인글로벌 과장(좌)

11번가와 프레인글로벌의 "11번가 2020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온라인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온라인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영진 11번가 팀장(중), 송유빈 프레인글로벌 팀장(우)

KB국민카드와 피알원은 "KB국민카드 2020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미지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미지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피알원 박소연 이사(우)
이미지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피알원 박소연 이사(우)

보건복지부는 "생활방역(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인식 제고 홍보로 정부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부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보건복지부 이지은 홍보기획담당관
정부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보건복지부 이지은 홍보기획담당관

해외 PR 부문 최우수상은 국가보훈처 6.25전쟁 70주년 사업 추진단의 "K-보훈 6.25전쟁 유엔참전용사 마스크 지원 프로젝트 PR"이 수상했다.

해외 PR 부문 최우상을 수상한 김주용 국가보훈처 국제협력국장

2020 한국PR대상은 서울시와 에스코토스컨설팅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온라인 시정 모니터링 및 소통 전략 수립 체계 개발 및 적용"이 수상했다. 특히 빅데이터의 수집과 분류를 통한 양적 기준에서 벗어나 해당 데이터의 활용과 정책소통의 전략과 실행 과정에 적용시킬 수 있는 경험적 모델 기준을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국PR대상을 수상한 송미정 서울시 팀장(중),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우)
한국PR대상을 수상한 송미정 서울시 팀장(중),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으로 시상하는 올해의 PR인 상은 신호창 지식융합미디어학부 교수가 선정됐다. 올해의 PR인은 한국PR협회와 한국PR기업협회, 한국PR학회가 공동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 선정했다. 신호창 교수는 소감에서 "PR은 세상을 밝게 만들고, PR인은 인간 사회를 건강하게 만든다"고 하면서 "PR인은 매력적인 전문가이고, PR인임을 자랑스럽다고"고 전했다.

올해의 PR인 상을 수상한 신호창 서강대학교 교수
올해의 PR인 상을 수상한 신호창 서강대학교 교수

이 외 올해의 홍보대사 상은 국세청 홍보대사로 선정된 이서진씨와 아이유씨가 선정됐다. 

끝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PR전문가(KAPR) 인증 교육을 수료하고 인증시험에 합격, PR전문가로서의 자격을 얻게 된 17명에 대한 PR전문가 인증식이 진행됐다.

PR전문가 인증서를 수여받은 정현주 대표
PR전문가 인증서를 수여받은 정현주 합격자 대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