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미디어 환경 3대 트렌드

2021년 미디어 환경 3대 트렌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1.23 08: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unsplash
출처 unsplash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올 한 해, 아니 최근 몇 달 동안 우리를 둘러싼 환경, 생활양식 등은10년 동안의 변화, 또는 진화를 이뤘다고 이야기한다. 미디어 분야에서 이는 마찬가지. 게다가 2021년에 접어들면서 미디어 산업은 정치, 경제, 기술, 사회적으로 중요한 전환점에 서게 된다. 이에 칸타는 2021년에 청중 행동과 산업 역학 관계에 대해 평가한 "미디어 트렌드와 예측 2021 보고서(Media Trends and Predictions 2021 report)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미디어와 광고산업을 경기회복의 동력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는 3대 매크로 트렌드에 대해 보여준다. 

1. 미디어 피벗 : 업계 변화로 방향 또는 접근 방식 변경

청중 행동, 산업 역학 : 고착 또는 비틀기? 팬데믹 기간 동안 가정 내 미디어 소비는 증가했지만, 이러한 습관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그리고 미디어 구매를 최적화하려는 광고주들에게 던지는 문제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는다.

전자상거래 및 미디어 :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는 전체 판매 퍼널에서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옴니채널 존재로 안내한다. 브랜드는 인플루언서와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을 통합하기 위해 D2C 전략을 재구상해야 한다.

미디어 민주화 : 미디어 데이터는 조직 내에서 더 체계적으로 사용되고 공유되고 있다. 미디어 전문가는 더 나은 의사 결정과 기회 인식을 위해 광범위한 데이터 세트에 대한 액세스가 필요한 반면, 데이터 플랫폼은 오픈 소스가 되어야 브랜드가 여러 프로그래밍 방식의 파트너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다.

2. 미디어 성능 : 측정 및 효과의 문제 증가

부메랑 가입자 : 소비자들은 주문형 비디오 구독을 상호 교환이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어 스트리밍 전쟁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있다. 콘텐츠 집계업자는 새로운 고객 확보 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중심적인 단계를 밟을 것이다.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협업이 필수적이다.

스트림의 청중 : 팬데믹 동안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TV 공동 시청이 증가되고 있다. 스트리밍 플랫폼 간 중복과 마이그레이션과 함께 공동 시청에 대한 더 깊은 이해가 필요하며, 미디어 거래 통화는 청중 행동의 총체를 반영해야 한다. 

액티비즘에서 액션으로 : 액티비즘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의미 있게 연결되도록 하지만, 행동은 말보다 훨씬 더 크게 말한다. 가치, 미디어 선택 및 인플루언서 전략 간의 상관관계는 브랜드에 있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지만 미디어 플랫폼 소유주에게도 위험을 초래한다.

3. 미디어 사용자 : 청중 및 데이터

소셜 미디어 딜레마 : 소셜 미디어에 대한 브랜드 투자는 소비자의 불신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고 있다. 브랜드는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계획에서 보다 개방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화할 것이며, 사일로를 허물어 채널을 통해 도달하는 캠페인을 만들고, 인플루언서를 전략적으로 사용할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컨텍스트가 중심 단계 : 차별화를 추구하면서, 광고주와 에이전시는 최신 미디어 채널과 포맷의 채택을 가속화할 것이다; 콘텐츠 제작자들은 그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에 그들의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 온라인 비디오가 가장 큰 승자가 될 것이다.

주입된 분석(Inpuedued Analytics) : 분석은 보다 최적의 투자를 촉진하여 장단기간의 균형 잡힌 전략을 제공할 것이다. 방송 전 창의적인 콘텐츠 품질을 인증하고 최적화하는 측정이 중요해지고, 보다 발전된 분석 툴이 전략적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터프한 쿠키 : 제3자 쿠키의 소멸이 임박하면서 디지털 광고비가 점점 많이 증가되고 있다. 광고주들은 캠페인의 전체적 관점을 달성하기 위해 개인 정보 보호를 준수하기 위한 직접 통합, 확률론 및 분석 기반 모델링을 결합하여 하이브리드 광고 효과 측정을 지향할 것이다. 

※ 요약 보고서는 댓글로 요청하시는 분께 보내드립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손세은 2020-12-14 11:20:27
요약보고서 요청드립니다~! thstpdms906@naver.com

조성필 2020-11-25 01:24:40
요약보고서 요청드립니다.
gamulgamu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