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2021년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는 스마트 툴 5가지

[Tip!] 2021년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는 스마트 툴 5가지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1.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2020년이 저물고 2021년 마케팅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할 때다. 디지털 마케팅업계는 혁신과 성과를 위해 매년 새로운 도구와 프로세스를 실험하게 된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인 Ann Smarty가 내년에 시도해 볼 수 있는 5 가지 툴을 소셜미디어투데이에 소개했다.

1. Lightricks Beatleap : 아름다운 소셜 미디어 동영상 만들기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비주얼 콘텐츠가 핵심인데, 현재 모든 브랜드가 피드를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미지와 비디오를 조합하고 있다. 하지만 모두가 그렇게 하고 있다면, 어떻게 하면 사람들로부터 눈에 띄고 당신의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을까?

앤 스마티는 이를 위해 비틀랩을 추천한다. 비틀랩은 오디오를 사용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비틀랩은 몇 초 만에 자동으로 노래를 비디오 클립과 매칭하여 동영상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게 해준다. 영상을 추가하고, 당신의 음악을 선택한 다음, 효과를 추가하면, 앱은 음악에 완벽하게 일치하는 놀라운 클립을 만들 것이다. 틱톡에 딱 맞지만 어떤 소셜 플랫폼에도 사용할 수 있다.비틀랩은 인공지능을 이용해 동영상 제작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전문적이고 놀라운 무언가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이 앱에는 동영상과 동기화할 1,000곡의 전문 노래가 포함되어 있다.

2. VennGage : 브랜드 키트 만들기 

요즘 대부분의 브랜드가 시각적 일관성을 놓치고 있다. 

대부분의 브랜드들은 많이 생각하지 않고 비주얼 콘텐츠를 게시하지만, 시각적 연관성을 구축하는 힘을 과소 평가해서는 안된다. 사람들의 마음은 시각적dl다. 이름은 잊어 버리지만 색상과 시각적 개념은 기억한다. 그렇기 때문에 인지할 수 있는 존재감을 확립하고 구축하는데 있어서 일관된 시각적 아이덴티티(색상, 로고 요소, 글꼴 등)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벤게이지에는 당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소를 모두 저장하고, 당신의 콘텐츠와 비주얼 크리에이터가 그들의 작품에서 동일한 색 구성과 시각적 아이덴티티 요소를 사용하도록 하는 "브랜드 키트" 기능이 있다.

3. SentiOne : AI기반의 소셜 리스닝

센티원은 인공지능을 사용, 소셜 리스닝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이 툴은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컨텍스트 수집(특정 메시지의 우선순위를 지정, 정말 중요한 내용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 △AI 기반 어시스턴트를 사용, 고객지원팀이 소셜 미디어 메시지에 더 빠르게 응답할 수 있도록 지원데이터를 분석, 틈새시장 인플루언서 및 브랜드 홍보대사 식별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즉, 데이터를 수집, 정렬 및 우선 순위를 매기는 것은 물론, 응답 및 홍보 전략을 추진함으로써 사용자 (및 팀)이 해당 정보에 따라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4. Finteza : 최고의 성과를내는 콘텐츠 및 CTA 식별

CTA를 올바르게 얻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 성공을 극대화하는 데 핵심이다. 핀테자를 사용하면 CTA를 A/B 테스트하여 가장 많은 클릭과 전환을 생성하는 CTA를 식별할 수 있다.

플랫폼의 좋은 점은 설정하는 데 기술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여러 리마케팅 캠페인을 만들고 그들의 성과를 비교하는 것은 매우 쉽다.

5. Text Optimizer : 보다 스마트한 콘텐츠 만들기 

진정으로 도움이되고 참여를 유도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블로그나 해당 콘텐츠를 만드는 소셜 미디어 피드에서 항상 어려운 일이다.

텍스트 옵티마이저는 의미 분석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제공하는 주제에 대한 관련 개념 및 질문 목록을 생성한다. 앤 스마티는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빠른 업데이트를 찾을 때마다 이 툴을 실행한다. 관련 질문을 제안하기 때문에, 이러한 질문들은 항상 내 청중들로부터 댓글과 토론을 유발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그녀는 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