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S.O.S 공모전] 동상, "마스크는 우리의 약속"

[이노션 S.O.S 공모전] 동상, "마스크는 우리의 약속"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1.27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원(홍익대학교 4학년), 김종헌(홍익대학교 2학년), 오수빈(홍익대학교 3학년), 윤예슬(인하대학교 4학년)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이노션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전국민의 인식을 개선하고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S.O.S(Social Problem Solver)’ 캠페인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했다.

이상원, 김종헌, 오수빈, 윤예슬 팀은 <마스크는 우리의 약속> : 마스크 고리를 이용한 프로모션으로 동상을 차지했다.

INSIGHT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마스크에 대한 경각심을 잃고 있는 요즘,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 불편하다는 이유로 종종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마스크 약속 고리'를 통해 '마스크는 우리의 약속'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IDEA

마스크 끈에 플라스틱 고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두 개의 마스크 고리가 합쳐지면 '약속' 손 모양의 고리가 된다. 고리를 통해 마스크를 밀착해 착용할 수 있으며, 장시간 착용할 때 발생하는 귀 뒤의 통증도 없애줄 수 있다. 또한 '약속' 손 모양을 통해, 마스크는 우리의 약속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마스크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수상 소감

"하나의 아이디어가 나오기 전까지 과정은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나 힘들지만 계획했던 아이디어가 시각적인 결과물로 잘 나온 후에는 그 힘듦을 보상받는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그 결과물이 좋은 기회가 되어 수상으로까지 이어져서 더 뜻깊은 거 같습니다.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사회와 기업 그리고 사람 사이에서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는 그런 연결고리 같은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이상원)

팀원 소개

"학과도 다 다르고 학년도 가지각색, 전혀 일면식 없던 사람들이 에브리타임과 인스타그램에서 광고가 좋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뭉쳤습니다. 착한 광고, 타인에게 영감을 전달하는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중인 예비 광고인들입니다."

이상원 : 홍익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4학년 (인스타그램 @sangwoooon_2)

김종헌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2학년 (인스타그램 @heondredads)

오수빈 : 홍익대학교 디자인컨버전스학부 3학년 (인스타그램 @subin.ad)

윤예슬 : 인하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4학년 (인스타그램 @seul_world) 

시상식에서 (좌측부터 이상원, 오수빈, 김종헌)
시상식에서 (좌측부터 이상원, 오수빈, 김종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