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홈페이지 전면 개편 … “해외 비즈니스 지원 강화”

제일기획, 홈페이지 전면 개편 … “해외 비즈니스 지원 강화”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1.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속 국가에 따라 해당 지법인 맞춤형 콘텐츠 노출
메인 화면에 포트폴리오 영상 배치해 회사 역량 어필 및 주목도 제고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이 해외 비즈니스 지원 강화를 위해 기존 홈페이지를 해외 지법인의 니즈를 반영한 로컬 맞춤형 홈페이지(www.cheil.com)로 전면 개편했다.

제일기획의 새 홈페이지는 해외 지역별로 각기 다른 맞춤형 콘텐츠가 노출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국가에 따라 현지 제일기획 지법인의 대표적인 포트폴리오 영상이 메인 화면에 재생되며 포트폴리오, 맨파워 등의 주요 콘텐츠도 해당 지법인의 맞춤형 정보로 노출된다.

이를 위해 본사에서 주도적으로 홈페이지 메뉴를 구성하고 콘텐츠를 업데이트 해오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해, 43개국에 진출해 있는 전 해외 지법인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지역별로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홈페이지를 구성,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 면에서는 글로벌 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홈페이지 접속시 메인 화면에 포트폴리오 영상이 전체 화면으로 재생되는 것이 특징이다. 국제 광고제 수상 캠페인 등의 포트폴리오 영상을 통해 회사의 역량을 어필하는 동시에, 기존의 정적인 이미지나 텍스트와 차별화되는 동영상 콘텐츠로 주목도를 높였다.

한편, 제일기획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1월 11일까지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서 축하 인사말과 홈페이지 첫인상을 남기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가 세계 각지에서 제일기획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알리는 첨병 역할을 맡아 현지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