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X데이즈드, 아트 프로젝트 ‘믹스하모니’ 음원 ‘틀’ 작업기 공개

피원하모니X데이즈드, 아트 프로젝트 ‘믹스하모니’ 음원 ‘틀’ 작업기 공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2.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신인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가 예술적 감성을 담은 특별한 선물을 공개한다.

피원하모니는 패션&문화 매거진 데이즈드와 손잡고 아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믹스하모니(MIX HARMONY)’를 전개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피원하모니는 지난 10월 발매된 데뷔 앨범 인트로 트랙 ‘Intro; 틀 (Breakthrough)’을 바탕으로 메시지를 확장하고 패션, 퍼포먼스, 아트워크를 접목하여 새로운 버전의 ‘틀 (Breakthrough) (Full Version)’을 완성했다.

피원하모니와 데이즈드는 11일 피원하모니, FNC엔터테인먼트 및 데이즈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틀 (Breakthrough) (Full Version)’ 음원 작업기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피원하모니는 ‘틀 (Breakthrough) (Full Version)’을 녹음하기 위해 고민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세상에는 다양한 틀이 있고, 그 틀을 만드는 각자만의 기준이 있잖아요”라며 말을 꺼낸 종섭에 이어 인탁은 “압박감? 그런데 그 압박감이 자연스러운 압박감이에요. 모두가 이 길만 걷고, 다른 세상을 보지 못하고 ‘나도 그냥 가야겠다’라는...”라고 가사의 의도를 설명했다.

기호는 “(사람들이) ‘내가 나중에 이거를 꼭 하고 싶다’ 이런 마음을 찾기 어려워하는 것 같아요”라면서 “좀 더 많은 길들, 다양한 길들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주제인 ‘틀’에 대해 각자 다양한 해석을 펼쳤다. 또한 이어지는 ‘틀 (Breakthrough) (Full Version)’의 녹음 장면을 통해 공개될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믹스하모니’는 피원하모니의 음악을 바탕으로 패션, 퍼포먼스, 아트워크 등 세 가지 분야의 전문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새로운 작업물을 제작하는 프로젝트이다. 멤버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예술적 감성을 토대로 콘셉트를 도출하고, 패션∙퍼포먼스∙아트워크 각 분야에 관심사나 특기를 가진 멤버 유닛 혹은 전원이 전문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틀 (Breakthrough) (Full version)’의 음원은 오는 12월 2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