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감동과 희망을 전하는 모델이고 싶어요", 모델 정현아

[AD & Celeb] "감동과 희망을 전하는 모델이고 싶어요", 모델 정현아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2.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모델 정현아의 첫 인상은 웃음이 예쁜 대학생이다. 그녀와 함께 있으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전달된다. 그러나 그녀에게는 다양한 매력이 숨겨져 있다. 귀엽고, 청순하며, 때로는 섹시하다. 이런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그녀는 노력하고 있다. 단편적인 모습 보다는 입체적인 모습을 표현하고, 표정 연습을 위한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 때문에 2021년이 특히 기대되는 정현아다. 

간단하게 소개 부탁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프리랜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24살 정현아 입니다. 저의 본업은 요가강사입니다. 그 외에 인플루언서나 유튜버 활동 등도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현아님께서는 어떻게 모델이 되셨나요?

저는 평소에 사진을 찍거나 찍히는 것을 굉장히 좋아해서 취미로 스냅 촬영을 시작했고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어요. 그런데 우연히 인스타그램으로 광고모델 섭외(캐스팅) 문의가 들어오게 되었어요. 이후에 촬영물을 SNS에 올렸더니 또 다른 섭외 문의들이 많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지금의 모델이 된 것 같아요. 

모델의 매력이 무엇일까요? 모델 활동하시면서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촬영을 통해 평소에 보지 못했던 나의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그리고 모델로서의 자기관리는 나를 가꾸게 변화시켜 주는 계기가 되었고 사회생활에서 잃었던 자존감도 다시 회복하게 되었어요 외면과 내면의 당당함을 얻었답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도 짧은 시간에 꽤 좋은 수입을 얻을 수 있어 좋았어요.

그렇지만 저는 요가강사라는 것은 잊지 않고 계속 해나갈 생각이랍니다!

광고도 찍으셨던데요. 찍으셨던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본업이 요가강사이다보니 대부분 헬스 관련된 광고 촬영을 여러 번 했어요! 바디패치나 운동복, 운동 기구, 운동 책이나 잡지 모델, 그리고 얼마 전에는 김종국님과 같이 물 광고도 같이 촬영했어요.

그리고 맥주 광고도 촬영한 적있어요. 비어요가라고 맥주와 함께하는 요가가 있거든요.

비어요가라고 있어요? 맥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겠네요~ 그런데 아무래도 모델을 하거나 광고를 찍으실 때 에피소드가 꽤 있었을 것 같아요. 재미있었거나 힘들었던 일 등에 대해 말해주세요. 

아무래도 운동 관련 광고가 많아서요, 제가 운동이나 요가를 하는 모습을 많이 촬영하는데요. 평소에 하는 요가나 운동하는 모습을 보이면 되기에, 크게 어려움은 없었고 오히려 재밌었어요.

그런데 한번도 배워보지 않은 표정 연기를 해야할 때는 어려움을 느꼈어요. 이 부분은 아직도 노력 중이고 계속 연습할 거예요! 저는 요가에서만큼 모델 분야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잘하고 싶거든요!

모델로서 현아님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웃는 얼굴이 예쁘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그리고 요가강사이다보니 다양하고 난이도 있는 운동, 요가 자세가 가능한 것과 체력이 좋아 금방 지치지 않다는 거예요. 좋아하는 촬영일을 오랫동안 해도 지치지가 않아요. 늘 의욕이 솟아올라요!

현아님께서 생각하는 광고란? 그리고 소비자에게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라고 생각하세요?

광고는 대중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거나 이로운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소비자가 광고 매체를 봤을 때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쉽게 잘 이해하게 만든 광고가 좋은 광고라고 생각해요. 짧은 영상 안에 이해하기 쉽게 팩트를 담아내는 것 말이에요.

가장 좋아하는 광고는 무엇인가요? 어떤 스타일의 광고를 좋아하세요?  그리고 찍고 싶은 광고 품목은 어떤 것인가요?

저는 광고 속의 짧은 드라마같은 스토리를 굉장히 좋아해요. 감동을 주면서 희망을 전달시켜 주는 공익 광고가 좋아요. 저도 꾸준히 연기연습을 해서 대중들에게 짧은 광고 속에서 깊고 의미있는 감동과 희망을 전달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소주광고를 찍고싶어요. 저는 다같이 술자리를 즐기는 그 분위기를 너무 좋아해서 술자리를 좋아해요~ 좋아하는 술, 특히 소주광고의 모델이 될 수 있다면 저에겐 의미가 정말 클 것 같아요!

어떤 모델이 되고 싶으신가요? 그리고 앞으로 계획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제가 2년 가까이 모델 생활을 하면서 느꼈어요. 제가 어떤 표정이나 각도로 찍어야 예쁘게 나오고 어떤 포즈로 찍어야 몸매가 멋있게 나오는지, 그리고 어떤 콘셉트가 제일 잘 어울리는 지를 알게 되었어요. 어떻게 보면 예쁘게만 보이기 싶어하다 보니, 단편적이고 제한적인 모습이 많이 보였던 것 같아요.

앞으로는 좀더 다양한 각도와 다양한 표정 모습들을 지금보다 더 자연스럽게 담아내고 싶어요! 카멜레온 같이 어떤 상황에서든 자연스러운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조금더 친근해 보이는 편안한 이미지들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요!

광고업계 계신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제가 제일 잘할 수 있는 건 아무래도 전문적으로 배운 요가나 운동쪽이에요. 요가 만큼은 그 누구보다 정말 잘 표현 해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요가 외에도 좀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그런 모델이 되고 싶고 앞으로도 제가 좋아하는 모델일을 위해 많이 노력하고 공부할 예정이에요 

촬영현장 분위기 외에도 소비자, 대중들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는, 자꾸 보고싶은 그런 모델이 되겠습니다! 많이 찾아주세요.

정현아 요가강사, 프리랜서 모델

생년월일 : 1997년 11월 12일         키 / 몸무게 :  162cm / 몸무게 52kg

춘해보건대학교 요가과 졸업 

요가지도사 1급 / 요가전문체육학사 / 필라테스 지도사 레벨3 자격증 / 프리다이빙 AIDA Lv1 자격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oga_hyuna/

주요 경력 

광고 : 호가든 / 듀이트리 굿 바디 리프팅 패치 / 복싱용품 에브닉 / 안다르 경량패딩 / 체간 리셋 다이어트 시즌2 책 모델(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인터뷰 : 중국 쎄씨 매거진 6월호('19) / 맨즈헬스 매거진('19)

기타 : 여성동아 “함께해요가” 홈트/요가 지도 등

 


장소협찬 : 코엑스, 호텔 소울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