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크래프크 하인즈 캐나다, 아마추어 작품을 케첩 라벨로 활용하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크래프크 하인즈 캐나다, 아마추어 작품을 케첩 라벨로 활용하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1.2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크래프트 하인즈 캐나다는 사람들에게 맞춤형 병 라벨에 자신의 작품을 넣을 수 있도록 케첩 그림을 제출할 것을 요청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수십 명의 익명의 사람들이 "케첩 그리기"에 배정된 글로벌 실험에서 영감을 받았다. 발표에 따르면,"케첩"을 그리라고 했을 때, 그들 대부분은 "하인즈"를 그렸다.

크래프트 하인즈 캐나다는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 미디어 사이트에서의 실험을 보여주는 짧은 동영상과 함께, #drawketchup 해시 태그와 아마추어 아티스트가 1월 31일까지 자신의 케첩 그림을 제출할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 링크를 함께 게시 했다. 250명의 수상자는 라벨에 자신의 그림이 있는 맞춤 상자와 케첩을 받게 된다.

크래프트 하인즈 캐나다는 자신이 그림이 그려져 있는 맞춤 케첩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온라인 콘테스트에 소비자들을 참여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캠페인은 "우리는 사람들에게 케첩을 그려달라고 요청했다. 그들은 하인즈를 그렸다"라는 문구가 있는 옥외 광고판과 온라인 콘테스트로 진행되고 있다.

마케팅다이브에 따르면, 소비자 참여와 맞춤 패키지는 최근 캠페인에서 크래프트 하인즈의 테마가 되고 있다. 더 최근의 사례들 중, 그것의 하인즈 케첩 브랜드는 소셜 비디오 앱 틱톡의 사용자들에게 그것의 한정판 하인즈 토마토 피 케첩 한 병을 얻을 기회를 얻기 위해 할로윈 준비 영상을 공유해 달라고 요청했다. #HeinzHalloween 해시태그를 사용한 비디오는 1월 22일 현재 48억 뷰를 생성했는데, 이는 이 캠페인이 플랫폼에서 널리 공유되었음을 나타낸다. 

이 캠페인은 크래프트 하인즈 캐나다가 미국과 인터내셔널 시장에서 모기업인 크래프트 하인즈의 성장과 대조적으로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이루어졌다고 마케팅다이브는 분석했다. 크래프트 하인즈 캐나다는 9월 분기에 4억 6백만 달러로 연간 2.2%의 수익 감소를 경험했다. 분기별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매출은 47억 1천만 달러로 7.4% 증가했고, 인터내셔널 매출은 13억 3천만 달러로 3.9% 증가했다. 회사는 사람들이 팬데믹 기간 동안 집에서 더 많은 식사를 준비함에 따라, 소비자 습관의 변화 때문에 이익을 얻었다. 

크래프트 하인즈 캐나다의 캠페인은 새해가 진행됨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모멘텀을 재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