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헝가리에서 플라스틱 병을 대체하는 종이병 시제품 출시

[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헝가리에서 플라스틱 병을 대체하는 종이병 시제품 출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2.17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코카콜라는 100% 재활용된 재료로 만든 새로운 페트병에 이어, 헝가리에서 종이별 시제품을 출시한다. 이는 코카콜라가 2030년까지 모든 포장재를 재활용하거나 재사용할 것을 약속한 캠페인 '폐기물없는 세상'을 달성이라는 글로벌 비전을 달성하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다.

포장은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 안감이 있는 종이 껍질과 100% 재활용 PET로 된 뚜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궁극적으로 코카콜라는 종이로 재활용할 수있는 병을 만드는 것이다.

이 병은 브뤼셀의 코카콜라 연구소와 덴마크의 The Paper Bottle Company (Paboco)의 과학자들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됐다. 

파보코는 콜라와 맥주와 같은 탄산 음료가 압력을 받고 병에 담아내는 힘을 견딜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했다. 또한 용지는 성형이 가능해야 하고, 다양한 브랜드에 따른 뚜렷한 병 모양과 크기를 만들어야 하고, 라벨을 인쇄할 때 잉크를 사용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해야 했다. 또한 이 병은 스틸 드링크 및 미용 제품과 같은 다른 액체 제품에도 사용되어야 했다.

7년 이상의 실험 끝에 이번 2분기에 헝가리에서 코카콜라의 과일음료인 AdeZ로 출시된다. 헝가리 온라인 식료품 소매점인 Kifli.hu에서 2,000병이 제공될 예정이다.

코카콜라의의 기술 공급망 및 혁신 담당 이사인 Daniela Zahariea는 "오늘 발표하는 실험은 종이병을 개발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있어 획기적인 사건이다."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코카콜라가 새롭고 혁신적이며 지속가능한 포장 유형을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그래서 우리는 파보코와 같은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공개적으로 실험하고, 이제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카콜라의 종이병은 칼스버그, 앱솔루트, 로레알이 포함된 인니셔티브 파보코 파이오니어 커뮤니티에서 진행됐다. 코카콜라는 19년에 파트너십에 합류했다. 

칼스버그는 두 개의 '녹색 섬유병' 시제품을 밝혔다. 둘 다 지속가능한 바이오 기반 목재 섬유를 사용한다. 종이와 액체가 접촉할 수 없기 때문에, 내부를 PET 또는 바이오 기반 PEF를 사용하는 차이다. 앱솔루트는 영국과 스웨덴에서 종비병 2,000개를 실험할 예정이다. 앱솔루트의 시제품은 57%의 종이와 43%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