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커머스에서 TV까지 2021 년 제품 로드맵 공개

유튜브, 커머스에서 TV까지 2021 년 제품 로드맵 공개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2.18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unsplash
출처 unsplash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유튜브는 사이트에서 상거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일련의 방법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현재 시청자가 유튜브에서 직접 정보에 입각해서 구매하기 전에 신뢰하는 크리에이터의 신뢰도와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 경험을 통합하는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다음은 미디어포스트가 유튜브 최고 제품 책임자 닐 모한(Neal Mohan)이 18일(현지 시간) 동영상 사이트의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대한 첫 번째 비하인드 블로그 시리즈에서 다른 프로젝트와 함께 2021년 후반기에 콘텐츠를 확장하는 것이라고 설명한 내용이다. 이날 모한은 Shorts, 유튜브키즈, 유튜브TV, 음악 등에서 출시될 제품을 이야기했다. 

유튜브가 고유한 요구 사항에 대응하는 사용자 맞춤형 환경과 앱을 지속적으로 구축함에 따라 월간 로그인 사용자가 20억 명 이상인 유튜브의 전 세계 시청자를 지원한다. 

우선 모한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가 비디오를 경험하는 방식을 재정의하기를 원한다. 플랫폼을 보다 쉽게 ​​탐색 할 수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여러 기기에서 더 많은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시청자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 및 콘텐츠와 연결되도록 계획을 진행 중이다.

유튜브는 작년에 시청자가 동영상 내에서 더 쉽게 탐색 할 수 있도록 동영상 챕터를 출시했다. 올해는 크리에이터가 관련 동영상에 동영상 챕터를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이 기능을 확장한다. 

유튜브는 인터넷에 연결된 거의 모든 기기에서 SD, HD, 4K, VR, HDR 및 라이브 비디오의 조합을 지원하는 최신 시각 기술에 투자했다. 올해 말, 유튜브는 내비게이션, 접근성 및 검색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유튜브 VR 앱 홈페이지를 재설계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유튜브 동영상은 모바일에서 시청되지만, TV는 가장 빠른 성장 영역이다. 유튜브 TV는 300만 명 이상의 유료 구독자와 85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무제한 DVR을 제공한다. 곧 새로운 애드온 옵션을 통해 시청자는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4K로 시청하거나 DVR에 다운로드하여 나중에 오프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 옵션은 집에서 무제한 동시 스트리밍을 추가할 수 있어 가정의 많은 사람들이 여러 화면에서 동시에 유튜브 TV를 시청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도 향상된 기능을 볼 수 있다. 현재 Shorts는 인도에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있만, 향후 몇 주 내에 미국으로 베타 버전을 확장할 예정이다.

그리고 7천만 개 이상의 공식 트랙, 재생 목록, 리믹스, 뮤직 비디오, 라이브 공연, 리메이크 및 희귀 트랙이 있는 유튜브 뮤직이다. 유튜브는 시청자나 청취자가 운동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거나, 출퇴근 중이든 음악과 함께 즐기는 일상 활동과 분위기를 중심으로 더욱 개인화된 믹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올해 유튜브 키즈는 부모가 기본 유튜브 플랫폼의 특정 동영상과 채널을 유튜브키즈에서 자녀가 선택한 동영상에 추가할 수 있도록 요청하는 옵션을 포함하여 새로운 부모용 도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