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사진 및 영상 아카이브 컬렉션 ‘더 볼트’ 출시

셔터스톡, 사진 및 영상 아카이브 컬렉션 ‘더 볼트’ 출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2.1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세기를 대표할 만한 콘텐츠를 셔터스톡 에디토리얼 서비스에서 제공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기업인 셔터스톡(NYSE: SSTK)은 5천 만개 이상의 이미지 및 영상 사진을 모은 아카이브 컬렉션 ‘더 볼트(The Vault)’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더 볼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사진과 영상 아카이브 컬렉션 중 하나로서 로열 패밀리, 영화제, 음악, 스포츠, 전쟁, 정치 및 유명인 등 20세기를 대표할 만한 콘텐츠를 연대기처럼 기록 및 보유하고 있다.

더 볼트는 영국 런던의 아이언 마운틴 시설에 있으며 대다수 사진이 디지털화되어 셔터스톡 에디토리얼 서비스에서 제공한다. 더 볼트는 셔터스톡 자체의 풍부한 컬렉션뿐만 아니라 AP, Associated News, ITV를 비롯한 글로벌 파트너들의 콘텐츠도 담고 있다.

제이미 엘든 셔터스톡 최고 매출 책임자는 “6년 만에 처음으로 더 볼트를 출시하여 셔터스톡 고객에게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역사적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사진과 영상 기록물은 역사를 보존할 뿐만 아니라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다큐멘터리, 영화 및 방송 제작자에게 가치 높은 다양한 뉴스 스토리를 담아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더 볼트는 그레그 왓츠(Greg Watts)가 이끄는 콘텐츠 아카이브 팀이 관리한다. 그레그 왓츠는 “29년 전 이스트 런던에 있는 렉스 아카이브에서 문서를 정리하는 직원으로 일을 시작했다. 이 특별한 컬렉션을 보다 폭넓은 셔터스톡 커뮤니티에 공유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이 컬렉션은 지난 한 세기 이상의 기간 동안 역사에 남을 순간과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약 20여 년간 알려지지 않았던 이미지들도 다수 있다.”라고 말했다.

더 볼트 서비스는 영국 왕실 가족들의 상징적인 장면, 영화배우에서 정치인으로 변화하는 로날드 레이건의 모습, 프랭크 시나트라의 녹화 스튜디오 사진과 ‘레디 스테디 고’에 등장하는 마빈 게이 등 유명 음악가들을 촬영한 디조 호프만(Dezo Hoffman)의 아카이브를 지닌 렉스 컬렉션(The Rex Features Collection)을 포함한다.

또한 셔터스톡은 영국 ITV 아카이브를 보관하고 있으며 ‘코로네이션 스트리트’, ‘에머데일’, ‘스플리팅 이미지’, ‘더 프리즈너’, ‘썬더버드’와 ‘위층, 아래층’ 등 클래식 드라마의 스틸 이미지 독점 배포 파트너이다.

그 외 셔터스톡 소유 컬렉션은 다음과 같다.

더 베를리너 아카이브 : 1973년 설립되어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라스베이거스의 유명 셀레브리티 행사를 다룬다.         

더 픽쳐 라이브러리 : 지난 50여 년간 실베스터 스탤론과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춤과 다이애나 스펜서의 10대 시절을 비롯한 저명인사들과 수많은 역사적인 순간을 기록한 앨런 데이비슨 사진작가의 컬렉션이다.

더 해리 마이어스 컬렉션 : 1940년대부터 60여 년간 촬영을 하며 런던 프리이어의 주요 영화 스타들의 사진을 촬영한 마이어스의 컬렉션이다.

더 아트 아카이브 : 기원전 25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 이집트 상형문자에서부터 달에서 버즈 알드린의 첫걸음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미술 갤러리, 박물관, 그리고 개인 소장품들의 진귀한 기록물을 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