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인스타그램 21가지 사실들

[인포그래픽]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인스타그램 21가지 사실들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1.02.2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인스타그램은 10억명이 사용하고 하루에 9천 5백만 장의 사진을 공유하는 소셜 플랫폼이다. 인스타그램은 릴스와 샵스와 같은 최신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 사례를 계속 발전시키고 있으며, 잠재 고객을 참여시키고 영감을 주고 인스트림으로 전환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을 촉진한다. 

스퀘어러빈(Squarelovin)은 비즈니스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에 대한 가장 중요한 사실과 수치를 요약,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왜 가치가 있을까?

인스타그램에서 분명히 보여지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브랜드들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2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하루 평균 53분을 보내고 최소 1개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한다. 전 세계 기업의 76%가 이미 자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가장 활동적인 유저들은 18세에서 34세 사이다. 일반적으로 인스타그램은 평균 참여율이 페이스북보다 14배 이상 높다. 트위터와 비교하면 27배까지 높은 수준이다.

인스타그램은 기업과 브랜드가 고객과 접촉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제공한다. 코로나 이전에도 온라인 쇼핑으로 트렌드가 옮겨가고 있었고,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잠금'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기업의 온라인 평판이 매우 중요해졌다. 이 중 중요한 부분은 고객이 인터넷에서 공유하는 제품에 대한 리뷰다. 많은 사람들은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이것들을 본다. 지난 몇 년 동안 소셜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 경험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명확하게 전달된 기업 가치와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는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진솔하고 접근하기 쉬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고객 10명 중 9명은 자신이 지원하는 브랜드를 결정할 때 진정성이 중요하다는 데 동의한다고 한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의 주제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이유다.

이미지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이점은 무엇인가?

특히 작년에는 UGC가 더욱 중요해졌다. 브랜드들은 대규모 광고 캠페인은 불가능했고, 그들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했다.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필수적인 마케팅 수단이다. UGC는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격차를 직접적인 상호작용으로 연결하고, 강한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을 창출하며, 소속감을 높인다. 이러한 맥락에서 고객 참여라는 용어도 또한 관련성이 있다. 고객이 브랜드를 향해 보여주는 행동을 기술한다. 여기에는 예를 들어 추가 제품 구매, 권장 사항 및 브랜드와 관련된 개별 콘텐츠의 업로드가 포함된다. 기업들이 이 UGC를 게시할 때 고객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이것은 고객 충성도를 엄청나게 강화시키고 궁극적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인다. 이는 결국 전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의 존재를 통해 고객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

사용자가 제작한 이미지 콘텐츠

소비자의 92% 이상이 제품을 처음 구입할 때 브랜드 콘텐츠 광고보다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더 신뢰한다. 마케팅 목적으로 UGC를 통합하는 것은 전통적인 광고에 대한 이러한 신뢰의 상실에 대응하고 새로운 고객들에게 디지털 사회적 증거를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제공하는 콘텐츠는 무엇보다도 진품이지만 특히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다재다능한 인상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지역사회에서 다른 사람들과 동일시하고 어떻게 제품이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자체 인스타그램 피드에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구현하는 브랜드 계정은 인스타그램에서 UGC가 없는 것보다 최대 6.9배 높은 참여율을 달성한다. 소셜 광고의 경우, UGC를 통합하면 클릭당 비용과 전환당 비용이 평균 절반으로 감소한다. 이와 동시에 평균 4.5배 높은 전환율과 300%의 참여율을 달성한다.

다음은 스퀘어러빈은 인스타그램 사용에 대한 다양한 주요 데이터 포인트에 대해 정리한 인포그래픽이다. 여기에는 평균 인앱 사용 시간, 쇼핑 통찰력, 참여,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장 등이 포함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