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맥도날드, "심플 & 모던"을 콘셉트로 포장 디자인 변경

[해외 크리에이티브] 맥도날드, "심플 & 모던"을 콘셉트로 포장 디자인 변경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2.23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 맥도날드
대행사 : Pearlfisher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맥도날드는 디자인 회사인 펄피셔(Pearlfisher)와 함께 브랜드의 글로벌 포장 시스템을 재설계했다. 펄피셔는 포장을 간소화하고 현대화하기 위해 그래픽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맥도날드의 유명한 메뉴를 강조했다.

"즐거움과 편안함"을 불러 일으키는 대담한 그래픽은 현재 눈에 띄는 온팩 메시지에서 벗어나 장난기 넘치는 외관을 제공한다. 상징적인 메뉴의 그래픽 표현은 지속적인 유산을 바탕으로 맥도날드를 위한 새로운 시각적 언어를 확립하는 지속 가능한 포장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맥도날드와 펄피셔는 식당에서의 운영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각각의 재활용 종이 포장지, 클램쉘, 팩을 설계하면서 식당 장소에서의 운영 과정을 고려했다. 전 세계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식별 가능하고 즐겁고 단순한 일러스트는 맥도날드가 운영되는 각 시장에서 일관된 시각적 정체성을 보장하는 역할도 한다.

펄피셔는 "포장에 영양 성분을 강조해 고객이 즉시 인식할 수 있게 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위해 단일 비주얼 프레임워크를 야심차게 설계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빅맥 상자에는 유명한 버거의 단면이 만화 같은 일러스트로 그려지고, 맥머핀 포장지는 주름진 흰색 배경 가운데에 노란색의 큰 노른자와 함께 단순화됐다. 감자튀김 포장지는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비교적 지금 포장지와 비슷하지만, 상자 안에 뽀죡한 감자 모양을 그려넣었다.

펄피셔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매트 시아는"우리의 과제는 각 메뉴 항목에 대해 정말 특별한 점을 찾아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쉽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이었다"면서 "맥도날드의 상징적인 메뉴의 단순함에는 아름다움이 있다. 우리는 각각의 표현 중에서 가장 특별하고, 알아보기 쉽고, 상징적인 표현을 찾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

또한 시아는 "간단한 일러스트를 통해 포장이 기능적이고 식별하기 쉬우며 미적으로 최소화되고 감정적으로 즐거울 수 있도록 하려고 노력했다. 이 시스템의 모든 것은 목적이 있으며 맥도날드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활성화하여, 모두에게 맛있고 기분 좋은 순간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덧붙였다.

또한 브랜드를 현대화하려는 움직임이기도 하다. 맥도날드의 글로벌 메뉴 전략 책임자인 바바라 옐링(Barbara Yehling)은 "우리는 새롭게 디자인된 이 시스템을 출시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펄피셔의 디자인이 우리 브랜드를 현대화하고, 우리 메뉴의 특수성을 강조하며, 품질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확실히 하는 데 일조했다."고 하면서 "브랜드를 통합하고 전 세계 100개국 39,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보다 일관된 고객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맥도날드의 이번 디자인 변경은 지난 1월 버거킹의 리브랜딩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패스트푸드점이다. 두 브랜드 모두 접근 방식은 다르지만, 기존 브랜드라도 리브랜딩 또는 리디자인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