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빌, AI 기반 부정 사용자 필터링 특허 등록

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빌, AI 기반 부정 사용자 필터링 특허 등록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1.02.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리워드 광고 플랫폼 기업 버즈빌은 리워드 광고 체리피커와 부정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구분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부정 사용자 필터링 기술을 업계 최초로 특허 등록(특허 등록 번호: 10-2217212)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버즈빌은 사용자 반응을 불러일으키기 적합한 리워드 광고 참여자 가운데 실제 광고를 소비한 고객과 그렇지 않은 부정 사용자를 더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소재 없이 리워드만 지급하는 등 여러 조건을 갖춘 테스트 광고를 실제 광고 물량과 무작위로 배포한 뒤 고객 반응에 따라 점수를 주며 부정 사용자를 골라내는 방식이다.

해당 기술은 머신러닝을 활용해 부정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및 학습, 가치 있는 고객에게만 리워드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버즈빌 광고주는 버즈빌의 40가지가 넘는 정밀 타기팅 옵션을 활용해 원하는 고객을 더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퍼블리셔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다.

이관우 버즈빌 대표는 “이번 특허 등록으로 버즈빌 리워드 광고 플랫폼의 차별성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고주와 퍼블리셔에게 더 높은 성과를 가져다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