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스페이스, iOS 이어 안드로이드 사용자 대상 베타 서비스 개시

트위터 스페이스, iOS 이어 안드로이드 사용자 대상 베타 서비스 개시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1.03.0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2020년 12월 음성 기반 커뮤니티 기능 '스페이스' 첫 소개
@TwitterSpace 팔로우 하고, 타임라인 상단 '플릿' 공간에 보라색 스페이스 발견 시 조인하면 베타 참여 가능
트위터의 음성 기반 커뮤니티 기능 ‘스페이스’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트위터가 베타 서비스 중인 라이브 음성 커뮤니티 기능 '스페이스'의 테스트 대상을 iOS에서 안드로이드 이용자까지 확대한다.

트위터는 지난 2020년 12월 @TwitterSpaces 계정을 개설하고, '스페이스'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지금까지는 iOS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베타를 진행했지만, 이제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대화에 참여하고 발언할 수 있게 됐으며, 방을 개설하는 호스트 기능도 곧 제공될 예정이다.

스페이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트위터 타임라인 상단 '플릿' 공간에 지금 라이브 되고 있는 보라색으로 표시되는 스페이스를 탭하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트윗이나 쪽지(DM)을 통해 공유된 링크로 접속할 수도 있다. 이용자들은 이모티콘 반응을 보내거나 스페이스에서 발언하도록 초대받을 수 있다. 스페이스 서비스는 아직 초기 단계로, 앞으로 있을 업데이트에서는 스페이스 공간 내 참여하는 다른 사람들의 리스트를 보고, 스페이스에 이름을 지정하는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더 많은 기능 추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