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공개

LG전자,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공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1.0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서 화면을 말거나 펼 수 있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공개하고, 연애네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세계 최초로 화면을 둥글게 말았다 펴는 플렉서블 TV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곡면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통해 차원이 다른 새로운 TV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사용자가 TV를 시청할 때에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에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TV 화면이 말리고 펴지는 동안에도 올레드만의 화질은 유지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공간 제약으로부터도 자유로워졌다. TV를 보지 않을 때에는 사각 형태의 폼팩터다. TV를 볼 때만 화면이 노출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공간 어디라도 놓을 수 있다.

이 제품은 3가지 뷰 타입에 맞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65인치 전체 화면을 보여주는 ‘풀 뷰(Full View)’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 뷰(Line View)’ ▲화면이 완전히 내려간 ‘제로 뷰(Zero View)’ 등이다.

풀 뷰는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 소자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자연색을 구현하고, 퍼펙트 블랙 표현을 통한 완벽한 명암비, 뛰어난 시야각을 제공한다.

라인 뷰는 기존 TV에서 경험하지 못한 즐거움을 준다. 화면은 음악, 시계, 프레임, 무드, 홈 대시보드 등 5개 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프레임 모드의 경우 스마트폰 등에 저장된 사진을 TV 화면을 통해 흑백 감성을 담은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다.

제로 뷰에서는 사용자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에 내장된 4.2채널 100와트(W) 출력의 스피커로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하면 간편하게 고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2세대(α9 Gen 2)’를 탑재해 최적의 화질과 음질을 구현한다.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화된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도 제공한다.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사장)은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를 통해 디스플레이 진화의 정수를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