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전 세계 숨겨진 부활절 달걀을 찾아라!

[해외 크리에이티브] 전 세계 숨겨진 부활절 달걀을 찾아라!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3.1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 캐드버리 영국
대행사 : VCCP
미디어 : 캐럿
PR : Golin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올해 영국의 부활절은 4월 4일이다. 그런데 아마도 이번 부활절은 코로나19로 인해 영국인들은 집에만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에서는 매년 부활절 달걀을 숨기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찾는 놀이를 즐겼지만, 올해는 락다운으로 인해 부활절 전통을 즐길 수 없게 됐다.

그래서 영국의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는 부활절 놀이를 가상 세계에서 펼쳤다. 전 세계 곳곳에 부활절 달걀을 숨기고 찾는 부활절 달걀 사냥 가상 캠페인을 론칭한 것이다.

부활절 달걀을 숨기는 사람은 구글맵의 스트리트 뷰를 전세계 어디든 자신이 원하는 곳을 골라 달걀을 숨기고 달걀을 사냥하는 사람에게 숨긴 장소에 대한 단서를 제공해서  달걀을 찾을 수 있게 한다. 숨기는 사람에게는 두가지 옵션이 있다. '캐드버리 월드와이드 하이드(#CadburyWorldwideHide)'의 선택 품목에서 부활절 달걀 4개 중 하나를 구입해서 온라인에서 부활절 달걀을 찾은 사람에게 실제 캐드버리의 부활절 달걀을 받을 수 있게 하거나 가상 부활절 달걀을 숨길 수 있다.

캐드버리는 대행사 VCCP의 고객 경험 (CX) 팀과 협력, 사용자 여정의 각 지점을 매핑하여 캐드버리 월드와이드 하이드 플랫폼을 구축했다. CX팀은 원활한 종단 간 여정을 설계하기 위해 CRM, 전자 상거래 및 이행 전반에 걸쳐 여러 플랫폼을 통합했다. 또한 VCCP는 확장 가능한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포함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대중을 부활절 정신에 몰입시킬 경험을 구축했다.

이 캠페인은 TV, VOD, 소셜, 디지털, OOH, PR, 매장 및 온라인에 걸쳐 3월 9일(현지 시간)부터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진행된다.

몬델레즈 인터내셔널(Mondelēz International)의 UK 수석 브랜드 매니저인 마르케타 크리스틀로바(Markéta Kristlová)는 "올해 우리는 사람들이 함께 있을 수 없을 때에도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부활절에 달걀을 숨기는 데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매우 관대한 것이 있으며 우리는 모두가 할 수 있는 방식으로 그것을 포착하고 싶었다. 여행이 제한되어 있는 지금, 캐드버리 월드와이드 하이드는 평범한 정원 달걀 사냥을 하고 당신과 숨은 사람에게 의미있는 어딘가에 숨겨져 있는 상징적인 퍼플 캐드버리 달걀을 찾아 세계를 여행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리는 그것을 모든 사람과 공유하고, 사람들이 이번 부활절임에도 불구하고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사람들이 조금 더 유대감을 느끼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VCCP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크리스 버치(Chris Birch)와 조니 파커(Jonny Parker)는 “우리는이 새로운 작업으로 캐드버리 브랜드의 건전성과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을 안전하게 모이는 역할을 할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다. 캐드버리 브랜드는 오랫동안 부활절과 동의어였으며, 우리는 그 관계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관대함을 부활절로 되돌릴 수 있는 자유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