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클럽하우스를 이용하는 6가지 방법

브랜드가 클럽하우스를 이용하는 6가지 방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3.1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최근에 가장 핫한 서비스는 누가 뭐래도 클럽하우스다. 초대장에 의한 가입이나 아이폰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제한적인 요소에도 최근 엄청난 성장을 보였다.

지금은 클럽 하우스 또는 오디오 소셜의 미래를 더 광범위하게 예측하기에는 조금 빠르지만,  그 의미와 앱이 마케팅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가치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할 필요가 있다. 실제, 이를 잘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도 있다.

그런런런 점에 클럽하우스에 대해 알아 보는 것은 의미가 있다. 최근 Branex는 다양한 사용 통계와 함께 브랜드를 위한 클럽하우스 개요에 대해 발표했다.

1. 클럽하우스 개요

클럽하우스는 2020년 4 월에 시작했으며, 직원은 9명 뿐이다.

등록된 사용자는 600만 명이고, 주간 활성 사용자 수 200만 명이다. 2021년 1월에만 230만 건 다운로드됐다. 앱스토어에서 별점 4.9점으로 22만 8천 건이 넘는 리뷰를 받았다.

2020년 5월 1억 달러에서 지금은 10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클럽하우스에는 180명의 투자자가 있다.

2. 클럽하우스는 사용자가 토론을 위해 채팅방을 만들고, 호스트하고, 참여할 수있는 초대 전용, 오디오 전용 소셜 미디어 앱이다.

3. 클럽하우스 사용 방법

클럽 하우스는 초대 전용 시스템을 사용하므로 가입하려면 사용자의 초대가 필요하다. 사용자는 방을 생성하고 "개방" 또는 "폐쇄" 로 설정할 수 있다. 이 앱에는 반복되는 방을 만들 수 있는 "클럽"도 있다. 사람이나 클럽도 팔로우할 수 있다.

4. 사용자 유형

사용자는 역할에 따라 스피커, 수신자, 사회자 자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5. 클럽하우스를 이용한 유명인으로는 일론 머스크, 마크 주커버그, 오프라 윈프리, 마크 큐반, 믹 밀, 린지 로한 등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용진, 정태영, 최태원, 김봉진 등의 기업인 등이 이용하고 있다. 

6. 브랜드가 클럽하우스를 이용하는 6가지 방법

입소문 : 클럽하우스는 무대에 있을 때 모든 팔로워에게 알림을 보낸다. 프로필에 더 많은 시선을 끌고 더 많은 팔로워를 확보할 수 있다.

비즈니스 관계 구축 : 다른 공간에서 가치를 제공하면 새로운 비즈니스 연결을 구축하여 네트워크를 성장시킬 수 있다.

브랜드 목소리 : 클럽하우스는 중소기업 소음에도 방해받지 않거나 길을 잃지 않는 목소리를 낼 수 있다.

Tell Your Story : 스토리텔링 기술을 테스트하고 브랜드에 대한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클럽하우스에 공유할 수 있다.

Human Activity : 다른 사람의 통찰력을 들으면서 성공과 실패를 공유하며, 진정한 인간 관계를 만들 수 있다.

아이디어 테스트 : 클럽하우스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로부터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출처 branex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