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타임도 NFT 열풍에 동참하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타임도 NFT 열풍에 동참하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3.25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Is Fiat Dead?'

타임이 오는 29일에 발간할 표지다. 이 표지는 두가지 측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우선 오랜만에 이미지없이 글자만으로 된 표지다. 타임은 지난 1966년 4월 8일자로 ‘Is God Dead?(신은 죽었나?)’를 처음으로 이미지 없이 글자로만 표지를 만들었다. 이후 2017년 4월 3일에는 ‘Is Truth Dead?(진실은 죽었나?)’라고 역시 이미지 없이 표지를 제작한 바 있다. 이번에 또다시 이미지없이 글자로만 된 표지다.

두번째는 "Fiat"다. "Fiat"은 자동차 피아트가 아니라, 법정화폐를 의미한다. ‘Is Fiat Dead?'은 곧 '법정화폐는 죽었나?'라는 뜻이다. 타임이 NFT 아트의 흐름에 올라타며, 가장 상징적인 질문을 던진 것이기에 화제가 되고 있다. 타임은 3월 22일 NFT 마켓플레이스 슈퍼레어(SuperRare)를 통해 'Is (   ) Dead?'를 주제로 한 가장 상징적인 표지를 담은 대체불가토큰(NFT) 3종을 경매에 부친다고 밝혔다.

타임은 "법정화폐는 금이나 은 같은 물리적 상품이 아닌 발행한 정부가 지지하는 정부 발행 화폐로 비트코인, 도지코인 같은 암호화폐에 도전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표지를 디자인한 D. W. 파인(Pine) 타임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일반적인 독자에게 의미하는 바가 명확하지 것이 마음에 든다. 열광적이고 수익성이 있는 NFT 세계와 같다"고 말했다.

또한 타임은 암호화폐로 구독료를 받을 예정으로 알려졌다. 키스 그로스만(Keith A. Grossman) 타임 회장은 22일(현지시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계속할수록 타임의 암호화 야망도 점점 커졌다"며 "30일 이내에 타임은 디지털 구독에 암호화폐를 받아들일 것이다"고 자신의 트위터에서 밝혔다.

한편, 타임의 표지 NFT 경매는 오는 3월 24일 수요일 오후 8시(현지시간) 마감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