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아책방 추천도서]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최인아책방 추천도서]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1.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2019년 CES가 열리고 있다. 내노라 하는 전 세계 IT회사들이 자신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 중에 시장과 경쟁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진정한 리더들에게는 ‘초격차’라는 공통점이 보이고 있다.

권오현, 김상근(정리) 지음 쌤앤파커스
권오현, 김상근(정리) 지음 쌤앤파커스

그런 점에서 변방의 기술 불모지였던 삼성을 세계 최고의 IT회사로 진두 지휘한 삼성전자의 권오현 회장의 “초격차: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초격차’는 단순히 시장에서의 파워나 상대적 순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닌, 비교 불가한 절대적 기술 우위와 끊임없는 혁신, 그에 걸맞도록 구성원들의 격을 높이는 것이라 저자는 이야기한다. 이 책에서 저자가 33년간 경영현장에서 배우고 경험하고 고민한 것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하는 의지가 곳곳에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기업의 리더는 물론 더욱더 성장하고 더욱더 진화된 조직과 기업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까지 초격차 전략의 진정한 실체를 알고 활용해 나갈 수 있다. 아울러 단순한 경영서에 그치지 않고 개인들에게 인생의 경영에 대해서도 유용한 인사이트를 주고 있다.

특히 인문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연세대 김상근 교수의 탁월한 정리가 책의 메시지를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