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대행사 임원들, 유튜브가 TV 광고비의 변화에서 가장 큰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

미디어대행사 임원들, 유튜브가 TV 광고비의 변화에서 가장 큰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4.1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미디어포스트
출처 미디어포스트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미국 미디어 대행사 임원들은 유튜브가 2021년 TV 광고 예산에서 디지털 미디어로 전환되는 가장 큰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 뒤를 훌루, 로쿠, 틱톡 등이 뒤를 잇고 있다.

이 조사는 유튜브, 아마존 파이어, 로쿠 등에서 미디어 구매 최적화를 전문으로 하는 애드테크 및 데이터 기업 픽사빌리티가 177명의 미디어 대행사 임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표본은 독립 미디어 대행사 임원과 주요 지주사 임원이 고르게 나눠져 있었는데, 이들이 응답한 중요한 질문은 "광고주들이 기존의 TV 광고에서 디지털 채널로 광고비를 옮기는 방법", 어떤 3 개 채널 또는 플랫폼이 2021년에 혜택을 볼 것이라고 생각하느냐?"에 대한 것이었다.

미디어포스트가 보도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2021년 유튜브 광고비 지출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는 응답은 1%에 불과했고, 77%는 '극적인' 증가가 될 것이라는 응답 8%를 포함한 77%는 증가할 것이라고 답했다. 유튜브에 대한 응답은 TV 화면의 유튜브와 인터넷 연결 장치들을 포함했다.

보고서에서 광고비 지출 변화를 인용한 다른 출처는 커넥티드 TV(CTV)가 유일했으며, 응답자의 86%는 2021년 CTV 광고 예산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으며, 그 중 19%는 "극적일" 것이라고 답했다. 단 2%만이 올해 CTV 광고 예산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