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게임 스튜디오는 별도 코딩없이 인터랙티브 광고를 만들 수 있다... 아이언소스 '루나 엘리먼츠' 출시

이제 게임 스튜디오는 별도 코딩없이 인터랙티브 광고를 만들 수 있다... 아이언소스 '루나 엘리먼츠' 출시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1.06.1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스튜디오에서 고품질 인터랙티브 광고를 코딩 없이 제작 및 테스트 가능한 점이 가장 큰 강점
게임 스튜디오들이 세계적 수준의 광고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및 향상해 나갈 계획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앱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지난 2월 인수한 크리에이티브 매니지먼트 솔루션 루나 랩스(Luna Labs)에서 별도의 코딩이 필요 없는 인터랙티브 소재 빌더 ‘루나 엘리먼츠(Luna Elements)’를 신규 론칭했다. 

루나 엘리먼츠는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 전문 인력이나 별도의 리소스 투입 없이도 단 몇 분 만에 인터랙티브 및 플레이어블 광고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로서, 앱 개발자들이 맞춤형 플레이어블 광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혁신적인 성과를 거둬온 루나 플레이어블(Luna Playable)과 함께 개발자들의 앱을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키워 나가도록 돕는다. 

코다(Coda)의 창업자이자 최고 게임 책임자(CGO)인 세말 그누센(Cemal Gunusen)은 “루나 엘리먼츠를 통해 3주 만에 테스트한 플레이어블의 수가 현저히 증가했으며, 이로써 광고 소재 전략의 전반적인 성과가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라고 사용 경험을 밝히며 “루나 랩스는 광고 분야에서 기술적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루나 엘리먼츠를 처음으로 경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 같은 경험 리뷰처럼 루나 랩스의 기술력이 집결된 루나 엘리먼츠 빌더를 통해 앱 개발자들은 한 단계 놀라운 속도와 규모로 플레이어블 및 동영상 광고를 생성부터 관리, 그리고 최적화까지 가능해졌다. 루나 랩스는 최상의 성과를 기록한 광고 소재 수천 편을 분석하여 얻은 노하우를 다양한 플레이어블 템플릿에 녹여냈으며, 앱 스튜디오들은 이번 빌더를 활용해 코딩 없이도 대량의 고품질 광고 소재를 쉽고 빠르게 제작 및 테스트할 수 있게 되었다. 

“플레이어블 광고는 앱 개발자의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이지만, 제작을 위한 시간과 리소스가 필요하여 많은 개발자들이 이러한 전략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 애덤 스티븐스(Adam Stevens) 루나 랩스 제품 담당 부사장의 설명이다. “이번 루나 엘리먼츠 빌더 출시를 통해 코딩 과정 없이 누구든 빠르게 인터랙티브 광고를 생성할 수 있게 되어 스튜디오들이 성공적인 광고를 찾아낼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아이언소스의 공동 창업자 겸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인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은 “아이언소스는 리소스 또는 기술적 전문성에 관계없이 누구나 평등하게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루나 엘리먼츠의 출시는 모든 게임 스튜디오들이 세계적 수준의 인터랙티브 광고를 보다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루나 엘리먼츠는 광고 제작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루나 랩스의 기존 제품군인 플레이어블(Playable), 리플레이(Replay)와 합류하여 짝을 이룰 예정이다. 또한 루나 엘리먼츠를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는 광고 내 분석 도구 및 다양한 네트워크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루나 엘리먼츠에서 제작된 광고는 지원되는 모든 네트워크에서 실행 가능하며, 루나 엘리먼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루나 랩스 공식 웹사이트의 루나 엘리먼츠 페이지(lunalabs.io/luna-elemen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