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NFT 기념품을 갖고 메타버스 세계로 들어가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NFT 기념품을 갖고 메타버스 세계로 들어가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7.3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코카콜라는 세계 우정의 날을 맞아 크리에이티브 회사 Tafi와 협력, 사상 최초로 NFT컬렉션을 7월 30일 출시했다. 코카콜라 NFT 컬렉션 경매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나흘간 오픈시에서 진행된다. 경매 수익금은 모두 지적장애인 및 발달장애인을 위한 국제 스포츠 대회 '스페셜 올림픽'에 기부한다.

조슈아 슈와버 코카콜라의 글로벌 디지털 디자인 선임 이사는 이번 발표에서 "국경과 '지오 없는' 메타버스는 이전과는 달리 다른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한다. 우리는 코카콜라의 핵심 원칙을 주입하고 우리의 유산과 우정 관계를 축하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경매에 붙여지는 NFT 컬렉션은 미스테리 상자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작품을 사는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는 숨겨진 서프라이즈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판매되는 컬렉션은 프렌드쉽 박스, 코카콜라 웨어러블 버블 재킷, 사운드 비주얼라이저, 프렌드쉽 카드 등 4종이다.

코카콜라 웨어러블 버블 재킷은 현물의 한정 재킷 이외에도 이더리움 기반 가상 현실 세계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추얼 재킷도 포함된다. 운드 비주얼라이저라는 음성 NFT는 병따는 소리, 탄산이 터지는 소리가 들어있다. 

​글로벌 코카콜라 트레이드마크 (Global Coca-Cola Trademark)의 셀만 카리가(Selman Careaga) 대표는 “각 NFT는 가상 세계를 위해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재해석된 코카콜라 브랜드의 핵심 요소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우리의 첫 NFT를 메타버스와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번 코카콜라 NFT 기념품 경매는 코카콜라와 3개 NFT 전문기업이 합작해 이뤄진다. NFT 기념품 제작은 NFT 개발사 타피(Tafi)가 맡았고 경매는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시(Opensea)에서 진행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서 특정 NFT 기념품을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