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인정받는 브랜드,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세계에서 인정받는 브랜드,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1.2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의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작
캠페인 결과나 마케팅 효과를 평가, 마케터 AE를 위한 상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인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2019 Effie Awards Korea)”가 1월 28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에피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마케팅 효율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마케팅 목표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독려하기 위해 2014년 시작해 올해로 6회를 맞는다.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는 201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대한민국에서 집행된 마케팅 캠페인이면 분야 구분 없이 출품할 수 있으며, 1월 28일부터 에피 코리아 홈페이지(www.effie.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올해는 광고 마케팅의 변화를 반영, 제품 및 서비스 부문에서 ▲펫케어, 스페셜티(Specialty) 부문에서 ▲브랜디드 콘텐트 ▲인플루언서 ▲스타트업 등 4개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에피어워드는 지난 1968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 전 세계 40여개국 이상에서 시행되고 있는 글로벌 어워드로 기존 광고제와 달리 ‘캠페인 효과(Effectiveness)’를 바탕으로 얼마나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효율적인 실행 아이디어로 목표 달성에 기여했는지를 평가한다.

또한 전통적인 매체 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디지털, 디자인에 이르는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포괄해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과학적으로 진행된 캠페인에 대해 카테고리별로 금, 은, 동상과 파이널리스트, 그리고 전체 출품작 중 가장 뛰어난 작품에는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선정한다.

그런데 그랜드 에피가 없는 해가 있을 정도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가 유명하다.

그동안 대한항공의 ‘내가 사랑한 유럽 톱 10’ 캠페인(1회), 시디즈의 ‘의자가 인생을 바꾼다’ 캠페인(3회), SSG.com의 ‘쓱’ 캠페인(4회), 부산지방경찰청의 ’스탑 다운로드킬’(5회) 캠페인이 그랜드 에피를 수상했다.

에피 어워드의 수상작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사례로 국제적 인정을 받는 것을 의미해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많은 국내 기업이 세계적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수상작을 제작한 기업(마케터), 대행사, 브랜드와 담당자 역시 각각 ‘에피 인덱스(Effie Index)’에 등록, 세계적으로 성공 캠페인을 만들었다는 영예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