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보물창고] 사회인으로서 성장하려면 꼭 필요한 생활습관, 즐겨찾기!

[나의 보물창고] 사회인으로서 성장하려면 꼭 필요한 생활습관, 즐겨찾기!

  • 홍승종
  • 승인 2019.01.28 08: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에겐 광고스승이 존재하는가?

나의 첫 직장 스승께서는, 모를 땐 그냥 많이 들여다보라 하셨다. 그때는 그냥 습관처럼 닥치는 대로 많이 찾아 본 것 같다.

그래서 내 익스플로러 상단에는 항상 레퍼런스 별 즐겨찾기로 가득하다. 언제 어디서나 헷갈리지 않고, 손쉽게 들어가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말이다! 즐겨찾기를 통해, 꾸준히 트렌드를 캐치하면 설명이나 말로하기 어려운 효과의 증빙들을 유사사례의 레퍼런스와 그 수치로 간략히 설명 할 수 있다.

수많은 트렌드 레퍼런스와 만나고 싶은 당신에게, 그동안 현업에서 광고 기획자로써 실무를 하며 내가 모아온, 들여다본, 나를 성장시켜준 나의 웹사이트 즐겨찾기 목록을 매드 타임즈 구독자 분들께 공유한다. 

광고 트렌드를 파악 할 수 있는 채널

국내

1. TVCF : 대한민국 No.1 광고 레런스 사이트

국내 및 해외의 광고를 접할 수 있고 인사이트를 공유 받을 수 있다.

http://www.tvcf.co.kr

2. 광고정보센터 : TVCF에 없다면, 그 다음 광고 레퍼런스는 검색은 이곳!

TVCF와 무엇이 다르냐 라는 점에 대해서는, 결정적으로 공개된 모든 콘텐츠가 무료라는 점이다.

https://www.adic.or.kr/index.hjsp

 

해외

1. JPCMHD : 일본 광고를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유뷰트 채널

신기하게 자막이 없더라도, 내용을 보면서 유추하는게 재미가 있고, 영상을 보면서 자연스레 단초가 떠오르기도 한다. 자막 없이 보기를 추천하지만, 자막이 필요하다면 유튜브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자막을 넣어서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xBKa3bF2VE

2. 셔터스톡 : 이미지와 클립을 서칭해보는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

머릿속에 떠오른 소재를 검색하면, 같은 결의 이미지로 볼 수 있다. 다운로드 받으려면 유료라는 점이 가장 아쉽다.

한 가지 팁을 주자면, 미리보기 시안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미지 검색으로 구글에 유사 이미지를 찾는 방법으로 다시 검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https://www.shutterstock.com/

3. 오디오정글 : 광고시안과 제작에 필요한 BGM 및 사운드 클립을 서칭해보는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

저작권료 없이 상업용도로 사용 가능한 음악을 사고 파는 사이트. 가격이 저렴.

https://audiojungle.net/

 

SNS&Social

1. 마리끌레르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재치있게 잘 운영하는 레퍼런스

1주일 1건정도 스타/패션/뷰티/여행/음식 등에 대한 소식을 카드뉴스 형태로 배달해준다

링크 : 카카오톡 -> 마리끌레르 구독하기

2. 와디즈 : 상상했던 상품을 제작해서 판매하는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세상에 없던 새로운 상품들에 대한 호기심 충족과, 사람들이 무엇을 원해서 이 상품이 탄생했을까에 대한 백로그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지켜 보고 있다.

링크 : https://www.wadiz.kr/ 혹은 카카오톡 -> 와디즈 구독하기


홍승종 마케터 & 커뮤니케이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목 2019-01-28 21:20:16
잘 봤습니다!
초반에 어느 정도 실력의 반열에 오르기 위해서는
수많은 탐색과 레퍼런스가 도움됨에 동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