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강, 국내외 가로지르는 ‘대세’ 존재감... 2021년 8월 브랜드 평판 2위, ‘알고있지만’ 6개국 1위까지

배우 송강, 국내외 가로지르는 ‘대세’ 존재감... 2021년 8월 브랜드 평판 2위, ‘알고있지만’ 6개국 1위까지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8.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JTBC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연출 김가람, 극본 정원, 제작 비욘드제이·스튜디오N·JTBC스튜디오/원작 네이버웹툰 <알고있지만>(작가 정서))에서 정체를 가늠할 수 없는 마성의 미대생 ‘박재언’으로 열연 중인 송강을 향한 관심이 예사롭지 않다.

최근 송강은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과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하는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순위에서 상위권에 올라 시선을 모았다. 먼저 2021년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2위에 오른 그는 다양한 평가항목 중 브랜드에 대한 접근평가를 수치화한 참여지수에서 압도적인 수를 기록했다. 더불어 ‘알고있지만’ 방영 이후 꾸준히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순위에서 상위권에 올라있는 것 역시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와 시청자의 관심을 실감케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1, 2와 ‘스위트홈’으로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데 이어 ‘알고있지만’에 쏟아지고 있는 해외 관심 또한 상당하다. 현재 ‘알고있지만’이 종영까지 단 1회만이 남은 상황임에도, 국내를 비롯한 해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6개국에서 ‘넷플릭스 TV Show’ 부문 1위를 차지한 ‘알고있지만’(8월 17일 기준)은 그 중심에 있는 주인공 송강에 대한 화제성까지 연달아 상승시키며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최근 송강을 향한 해외 매체들의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은 물론, 동남아 기업들의 광고 러브콜까지 이어지고 있어 그에 대한 해외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하루가 다르게 급증하는 송강의 SNS 팔로워 수 또한 1000만을 향해가며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서의 존재감에 빛을 더하고 있는 중이다.

이처럼 다양한 작품을 통해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며 반박 불가 대세 행보를 걷고 있는 배우 송강. 앞으로 더 다양한 작품으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갈 그의 미래에 많은 기대가 주목된다.

한편, 다가오는 21일 ‘알고있지만’ 종영을 앞둔 송강은 현재 차기작 JTBC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을 촬영 중에 있다. 

 

[사진 제공 : 비욘드제이·스튜디오N·JTBC스튜디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