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소셜 미디어 브랜딩 및 영업 활동을 개선하는 5가지 방법

[Tip!] 소셜 미디어 브랜딩 및 영업 활동을 개선하는 5가지 방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8.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하기 위한 훌륭한 도구이지만, 직접 판매 활동의 강력한 동인이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올리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지, 소셜 미디어 프로필이 각각 독립된 요소가 아닌 판매 유입경로에 기여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 활동이 브랜딩과 비즈니스의 판매 촉진과 연결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소셜미디어투데이 앤 스마티는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1. 미리 계획하기 

브랜드를 론칭할 때, 웹사이트는 많은 마케팅 채널 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가시성을 극대화하려면 다양한 온라인 자산이 필요하며, 각 자산은 판매 유입경로의 다른 부분을 형성한다.

따라서 일관성이 중요하며, 이 접근 방식의 일환으로 모든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네임을 찾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각 프로필은 브랜드의 일부로 인식되어 전반적인 브랜드 인지도에 기여하고 ▲각 프로필은 브랜드 네임에 대한 순위를 매기고 브랜드 검색 결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된다. 

Namify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및 핀터레스트에서 이름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브랜드 네임 생성 도구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소셜미디어투데이

2.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브랜드 네임 외에도, 브랜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로고 및 색상)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보다 광범위한 존재감을 보이는데 강력한 방법이다. 

인간은 극히 시각적인 존재이며, 우리는 시각적인 연관성을 통해 사물을 기억하고 인식한다. 이는 텍스트보다 훨씬 쉽게 시각 정보를 유지할 수 있는 뇌의 능력과 관련된 '그림 우월성 효과'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브랜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모든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서 일관성이 있어야 하며, 인지반응과 연결되어야 한다. 

따라서 ▲프로필 사진 ▲채널 및 이벤트 페이지의 헤더 이미지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소를 저장하고 팀이 생성하는 모든 자산에 이러한 시각적 신호와 모티브를 적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 이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그래픽 ▲광고 등에서 시각적 일관성을 고려핸다. 

Visme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소를 저장하고 팀이 생성하는 모든 자산에 이러한 시각적 신호와 모티브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렇게 하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브랜드 시각적 요소를 모든 크리에이티브에 적용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투데이

3. 소셜 미디어 복사본을 랜딩 페이지에 맞춘다

때로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방해가 된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친구와 가족의 최신 소식을 보기 위해 소셜 플랫폼에 오며, 제품 링크 및 프로모션은 이들의 활동을 방해한다. 강하고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사람들이 페이지에서 자신을 찾을 때 더 편안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셜 미디어 업데이트 또는 광고가 여러분의 사이트로 이동할 모든 클릭을 생각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 피드를 계속 탐색하기 위해 클릭하는 대신 페이지와 계속 상호 작용하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예를 들어, 이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UPRIFT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링크된 랜딩 페이지 모두에서 동일한 시각적 요소를 사용한다.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정확히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는 확신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방해가 적은 경험을 줄 수 있다.

ⓒ소셜미디어투데이

4. 콘텐츠의 교차 채널 사용 

콘텐츠 배리에이션은 채널 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그런데 동일한 콘텐츠를 최대한 많은 채널에서 재사용하는 대신 보다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고려해야 한다. 

각 플랫폼마다 다르고 사람들이 참여하는 방식도 다양하기 때문에, 콘텐츠 매력을 극대화하려면 각 앱의 모범 사례에 맞춰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 블로그에 긴 양식 콘텐츠 게시 
  • 블로그 콘텐츠에서 모든 시각 자료를 가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슬라이드쇼로 제작
  • 긴 형식의 콘텐츠(예: 단계)에서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인포그래픽으로 핀터레스트 게시 
  • 콘텐츠에서 핵심 사항을 가져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링크드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각적 인용문으로 제작
  • 모든 시각적 인용문을 소셜 미디어 비디오로 제작

자산을 더 많이 만들수록 고유 업데이트를 더 많이 작성할 수 있으며, 각 업데이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사이트로의 트래픽이 증가한다. 또한 원본 기사를 기반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링크를 클릭하는 사람들은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것을 더 편하게 느낄 수 있다. 

Canva, Visme 및 Haikudeck 등은 효과적인 콘텐츠 리패키지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툴이다.  

콘텐츠를 확장하고 용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Text Optimizer에서 빠른 검색을 실행할 수도 있다. 이 도구는 의미 분석을 사용하여 콘텐츠 용도 변경 전략에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각도를 제안한다.

ⓒ소셜미디어투데이

5. 랜딩 페이지 개인화

마케팅 개인화는 각 개인의 브랜드와의 이전 상호 작용에 따라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셜 미디어 판매 퍼널에 개인화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페이스북 픽셀을 사용하는 것이다. 페이스북 픽셀은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호작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데이터를 캡처한 후 특정 활동에 따라 보다 개인화된 프로모션으로 그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Finteza는 트래픽 소스, 위치 및 사용자의 이전 상호 작용에 따라 콜 투 액션을 조정할 수 있는 또 다른 마케팅 개인화 도구다.

ⓒ소셜미디어투데이

스마티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직접 판매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더욱 강력해질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아이덴티티 측면에서 각 소셜 미디어 기능을 생각하고 업데이트할 것을 제안한다. "전반적인 브랜드 이미지에 어떻게 기여할 것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