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MMC), 광고 대비 매출액(ROAS) 고객사 평균 271% 달성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MMC), 광고 대비 매출액(ROAS) 고객사 평균 271% 달성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9.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펜타클 노하우 통해 기업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 제시
디지털 고객경험 및 업무 효율 제고에 성공한 사례도 이어져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마케팅 브랜드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가 올해 상반기 고객사 성과를 공개했다.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는 메가존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펜타클의 데이터 크리에이티브 노하우를 집약한 마케팅 전문 브랜드로,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영역을 지원한다. 디지털 매체를 통한 고객 경험 제공과 자체 데이터 솔루션인 'Hyper DMP'를 적용해 광고 성과 지표를 개선하는 등 기업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Hyper DMP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류 및 수집하고 마케팅 활동을 위한 프로파일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는 올해 Hyper DMP를 연동하여 고객사의 광고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평균 구매전환율(CVR, Conversion Rate)은 137% 증가했고,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 Return on AD Spend)은 약 271%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냈다.

피자헛은 기존 광고 매체의 효율 개선을 목적으로, 프로모션을 통한 구매 전환 유도와 오디언스 확보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피자헛 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하지 않거나 특정 조건에 반응하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프로모션에 구매정보를 활용하여 재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했다. 그 결과 기존 대비 CVR이 61% 증가하고, ROAS는 226% 추가 확보할 수 있었다.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제품 구매 가능성이 높은 핵심 타깃을 발굴해 맞춤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들과 유사한 행동 패턴을 보이는 그룹에 광고를 노출했다. 그 결과 솔루션 이전 대비 웹사이트 방문과 CVR이 각각 1.5배 이상 올랐고, ROAS 목표를 30% 초과 달성했다.

건강기능식픔 브랜드 데이즈온은 홈페이지 활성화와 2030 신규 고객 확보를 목표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기존 판매채널인 홈쇼핑, 오픈마켓을 벗어나 자사몰 중심의 캠페인을 실시해 신규 고객 유입율이 솔루션 도입 전과 비교해 340% 늘었다. 특히, 목표 타깃이었던 2030 고객은 1.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CVR, ROAS 성과도 2배 이상을 기록하면서 주요 지표 대부분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디지털 고객 경험 제공과 마케팅 업무 효율을 제고한 성공 사례도 공개했다.

먼저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는 디지털 매체를 통한 고객 경험 제공 사례로 YG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이는 다량의 데이터를 수집해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하고, 인사이트 발굴을 위해 진행한 것이다. 세계 7개국에서 발생하는 소속 아티스트의 리트윗 · 팔로워 수 · 인기 게시물 등의 실시간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디스플레이로 구현했다. 여기에 글로벌 고객경험관리(CXM) 기업 스프링클러의 마케팅 솔루션 연계로 주요 음원 플랫폼의 청취율 및 참고 데이터를 제공했다.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댐(Digital Asset Management System)' 구축 사례도 있다.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는 LG유플러스의 모든 업무용 디지털 자산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시켜 운영 효율과 확장성을 확보했다. 또한, 개인 PC와 ECM, 외부에 분산된 디지털 자료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하고, 필요한 정보는 즉시 검색 ·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시스템 기능 개선 및 사용 환경을 고도화를 위해 스프링클러 솔루션을 연계하기도 했다.

차상훈 브랜드 총괄은 “독자적인 마케팅 솔루션 도입을 통한 고객사 성과가 가시화되면서 이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이커머스 기업과 통신, 교육, 금융, 뷰티 등 다양한 업종으로 고객사를 확대해 가며 더욱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는 국내외 SaaS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한다. 현재 세일즈포스, 스프링클러, 오라클, 어도비, 브레이즈, 인사이더, 젠데스크 등과 전략 파트너십을 맺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