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NCT 127 정규 3집 발매 기념 NCT 127 X 인핸스드 플레이리스트 및 앨범 론칭

스포티파이, NCT 127 정규 3집 발매 기념 NCT 127 X 인핸스드 플레이리스트 및 앨범 론칭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1.09.0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스포티파이(Spotify)는 오는 17일 공개되는 NCT 127의 정규 3집 ‘스티커(Sticker)’의 발매에 앞서 인핸스드 플레이리스트 ‘Welcome to NCT 127 Sticker, the Enhanced Playlist’를 10일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또한 인핸스드 플레이리스트에 이어 스포티파이는, 앨범 발매일인 17일에 맞춰 인핸스드 앨범인 ‘NCT 127 presents Sticker, the Enhanced Album’ 역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포티파이의 인핸스드 앨범은 아티스트가 자신의 음악뿐만 아니라, 다각화된 콘텐츠를 통해 앨범 수록곡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거나 색다른 방식으로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스포티파이만의 멀티콘텐츠 앨범이다. 스포티파이 인핸스드 앨범을 런칭한 한국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에 이어 NCT 127이 네 번째다.

내일 공개 예정인 인핸스드 플레이리스트는 태일, 쟈니, 태용, 도영, 유타, 재현, 정우, 마크, 해찬 9명의 멤버들이 직접 큐레이션한 곡들로 구성, 멤버들이 Sticker 앨범을 준비하며 꾸준히 즐겨 들어온 다양한 곡들을 들어볼 수 있다. 팬들은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면서 이번 인핸스드 앨범에 어떤 콘텐츠가 소개될지 예상하며 색다른 즐거움 역시 발견할 수 있다.

17일 공개 예정인 NCT 127의 인핸스드 앨범에는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스티커(Sticker)’를 비롯한 11개 트랙과 더불어, 스포티파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독점 콘텐츠로 구성된다. NCT 127 멤버들의 매력적이고 친근감 있는 모습을 담은 해당 콘텐츠는 NCT의 팬덤인 ‘NCTzen’뿐 아니라 전 세계 스포티파이 청취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NCT 127은 “팬들을 직접 만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스포티파이 인핸스드 앨범을 통해 저희가 이번 앨범에 얼마나 많은 사랑과 노력을 기울였는지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인핸스드 플레이리스트에 대해서는 “정규 3집을 기다리시는 동안 저희가 어떤 음악을 꾸준히 즐겨 들어왔는지 팬들과 나누고 싶어 직접 큐레이션했는데, 우리 엔시티즌 여러분들도 좋아해 주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전 세계 팬들의 기다림에 보답하고자 아티스트로서 NCT만의 음악 스타일과 기존에 접해보지 못한 색다른 콘텐츠를 스포티파이와 함께 준비했다”고 밝혔다.

스포티파이 관계자는 "NCT 127과의 협업을 통해 앨범 활동을 지원하고, 아티스트와 팬들을 한층 더 가깝게 연결해 줄 수 있어 뜻깊다”며 “스포티파이 인핸스드 앨범은 팬들과 아티스트를 더 깊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연결해 주는 동시에, 아티스트에게는 팬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경험을 선보일 수 있는 창구가 되어준다. NCT 127과 함께 제작한 콘텐츠를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 세계 스포티파이 청취자들이 가장 많이 스트리밍한 NCT 127의 곡은 ‘Cherry Bomb’, ‘영웅(英雄;Kick It)’, ‘Regular - English Version’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NCT 127 인핸스드 플레이리스트 ‘Welcome to NCT 127 Sticker, the Enhanced Playlist’는 9월 10일, 인핸스드 앨범 ‘NCT 127 presents Sticker, the Enhanced Album’은 9월 17일 한국 시간 오후 1시(미국 동부 시간 오전 12시)에 스포티파이에서 각각 독점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