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항상 배움의 자세로, 깊이 있는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모델 김은지

[AD & Celeb] "항상 배움의 자세로, 깊이 있는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모델 김은지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촬영 현장에서 센스있고 커뮤니케이션이 잘되는 모델은 언제나 환영받는다. 촬영 전에 분석하고 고민하고 연구하는 모델은 더욱 환영받을 수 밖에 없다. 모델 김은지는 커뮤니케이션이 능숙하다. 미리 준비하고 연구하고, 현장에서는 환경을 빨리 파악하고 적응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 모델로 활동한 지 짧은 기간이지만, 많은 작가나 스튜디오가 김은지를 환영하는 이유다. 매번 새롭고 발전하기 위해 쉬지 않는 모델 김은지를 만나보자.

안녕하세요. 은지님 소개와 모델 또는 촬영을 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비서로 일하고 있는 김은지입니다.

저의 버킷리스트 중의 하나가 바디 프로필 촬영이었어요. 그런데 올해도 코로나로 사람들과 만남이나 여행 등 활동적인 일들에 대한 제한이 많아졌잖아요. 이를 계기로 운동에 한번 매진에 보자는 결심하면서 바디 프로필 준비와 촬영을 시작하게 됐어요. 올해 2월 처음으로 바디 프로필을 촬영하게 됐고요. 그 후 여러 스튜디오의 협업 요청으로 촬영을 했어요.

 

모델이나 촬영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지금까지 촬영하시면서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인생의 주인공임을 그리고 살아있음을 가장 잘 느끼게 해주는 것이 모델과 촬영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평범한 직장인이자 상사분을 서포트하는 비서이기에, 일상에 큰 변화가 없어요. 그런데 모델은 제가 주체적으로 메인이 되어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기 때문에, 과정 하나하나가 설레고 새롭습니다. 그리고 촬영을 준비하면서 저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게 되고, 저를 사랑하는 법을 무엇보다 가장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아시겠지만 바디 프로필 특성상 식단과 수분조절에 엄격해야 해요. 그래서 전날부터 장시간의 촬영이 끝날 때까지 물 한 모금 마시지 못하고 진행했는데, 그게  조금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첫 촬영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사실 처음 목표한 촬영은 4월 말이었는데, 운이 좋게 스튜디오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2월에 급히 촬영을 진행하게 됐어요. 급하게 짧은 기간에 준비해야 하다 보니 원하던 바디 컨디션은 아니었지만, 콘셉트나 시안 등을 통해 연구해서 생각보다 수월하게 촬영할 수 있었어요. 처음엔 긴장되고 떨렸지만 금세 촬영 분위기에 적응했던 것 같습니다.

 

가장 즐거운 촬영은 어떤 촬영이었나요? 그리고 힘들었던 촬영이나 에피소드 부탁드립니다.

늘 혼자 촬영하다가 처음으로 친구와 우정 바디 프로필 촬영한 적이 있어요. 그때가 가장 즐거웠어요. 제일 친하게 지내는 친구와의 촬영이다 보니 평소보다 더 빨리 촬영 분위기에 적응할 수 있었고 표정이나 포즈도 훨씬 자연스러웠던 것 같아요.

힘들었던 촬영은 해변에서 진행되었던 촬영이었는데,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좀 고생했어요. 긴 머리가 바람 때문에 온통 휘날리고 헤어 세팅은 다 풀리고, 얼굴도 계속 가려지고.. 좋은 결과물을 얻기까지 과정은 험난했지만, 그래도 결과물이 예쁘게 나와서 만족했습니다.

은지님께서 생각하시는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일까요? 지금까지 보셨던 광고 중에서 좋아하는 광고는 무엇인가요?

광고의 본질은 어떠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알리는 것이지만, 좋은 광고는 단순한 정보 전달에 그치기보다는 그 안에 스토리가 담겨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사람들의 기억에 깊이 남고 나중에도 연관되어 오래 떠올릴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저는 박카스 광고 시리즈를 좋아합니다. 우리네 현실을 반영한 이야기로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희망을 담은 메시지로 보고 나면 미소가 지어지곤 해요. 단순한 제품 홍보에서 벗어나 응원과 위로를 받는 느낌이라 참 뭉클하곤 합니다.

 

은지님은 어떤 품목의 광고, 어떤 콘셉트의 광고를 찍고 싶으세요? 그리고 찍기 싫은 품목이나 콘셉트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저의 장점인 건강미 넘치는 몸매와 밝은 표정과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뷰티나 헬스 카테고리 관련 광고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평소 화장품이나 건강제품, 운동복 등의 협찬이 많은 편입니다.

모델로서 은지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은지님을 모델로 기용하면 광고주는 어떤 부분이 좋을까요?

저는 평소에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짧은 시간 내에 많은 퍼포먼스를 내는 편입니다. 촬영에서도 이런 부분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작업과 현장에 대한 이해와 적응이 빠르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다고 같이 작업하셨던 분들이 말씀하세요. 저와 함께하시면 광고주로서는 가성비가 좋지 않으실까요?

좋은 모델은 어떤 모델일까요?

모델이 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충분히 연구하고 공감하는 태도가 가장 중요한 모델의 덕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델이 주인공이 아닌 제품이 더 빛날 수 있게 해주는 모델이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품이나 서비스, 기존 광고물 등에 대해 미리 검색하고 고민하고 연구하는 태도가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촬영에 앞서 기존 작업물 스타일, 참고하고 싶은 시안, 의상에 어울리는 소품 및 메이크업 등 촬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많이 검색해보고 고민하는 편입니다. 촬영 현장에서는 소통에 집중하고요. 협찬의 경우도 제품에 대해 검색하고 공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모델로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은지님은 어떤 모델이 되고 싶으신가요?

경력이나 경험이 짧고 전문 모델이 아닌 한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꾸준히 경험을 쌓으면서 다양한 촬영에 도전하면서 멋진 모델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분위기와 감정, 표정 등을 공부하면서, 깊이 있는 모델이 되고 싶어요. 그리고 저와 함께 작업한 분들과 작업 결과물을 접하는 모든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김은지

생년월일 : 90. 06. 06

키 / 몸무게 : 166 cm / 50 kg

인스타그램 : @woongdi_

 


 ※ 장소협찬 : 어바웃 프로젝트라운지 (서울 송파구)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