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업 동향] 네오사피엔스 x 퓨리오사AI, ㈜인사이드정보 x 뉴타닉스코리아, 태블로 x 신한금융투자

[IT기업 동향] 네오사피엔스 x 퓨리오사AI, ㈜인사이드정보 x 뉴타닉스코리아, 태블로 x 신한금융투자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1.09.1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입캐스트와 AI 반도체 스타트업 퓨리오사 AI, 디지털 휴먼 및 미디어 분야 타깃 AI솔루션 공동개발 MOU 체결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 타입캐스트와 AI 반도체 스타트업, 퓨리오사 AI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타입캐스트는 AI 반도체 스타트업, 퓨리오사 AI와 업무협약 (MOU)을 체결하여 음성과 영상 생성 기술을 AI 반도체를 이용하여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타입캐스트는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로 현재 140명 이상의 AI 성우 목소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런칭 2년만에 가입자 70만명을 돌파하며 올 해 하반기에는 성우 뿐만 아니라 AI 가상인간 연기자 서비스로 플랫폼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기만 하면 이에 어울리는 인공지능 가상인간을 캐스팅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비디오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현재 최신 GPU를 이용한 클라우드에서도 많은 계산량이 필요해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인데, 이를 향후 퓨리오사AI와 협업하여 특화된 AI반도체에서 처리하면 빠르고 저렴하게 구현할 수 있다. 

타입캐스트의 김태수 대표는 “누구나 쉽게 가상인간을 이용해 비디오 콘텐r츠를 만드는 데 있어서 실시간 음성 및 영상합성은 굉장히 중요한 기술이다. 서버에서 AI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퓨리오사 AI의 AI반도체를 이용할 경우 비디오 콘텐츠 제작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대화시스템 등 다양한 인터렉티브 미디어에도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퓨리오사 AI의 백준호 대표는, "네오사피엔스의 음성 및 영상 합성기술은 세계적으로 뛰어난 수준으로 향후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이번 MOU를 통해 네오사피엔스의 AI 모델과 퓨리오사AI의 AI 컴퓨팅 기술을 결합한 플랫폼 솔루션으로 디지털 휴먼 및 메타버스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타입캐스트의 비디오 기능은 현재 베타테스터를 중심으로 가상인간 연기자를 각자의 콘텐츠에 알맞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테스트 중이며, 올 해 하반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인사이드정보-뉴타닉스코리아, 공공조달시장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 확대 위해 맞손...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을 통해 공공부문 HCI솔루션 도입 편의 증진

(주)인사이드정보(대표: 최원석)는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기업 뉴타닉스코리아와 함께 뉴타닉스의 소프트웨어 아크로폴리스(AOS)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이하 나라장터)에 등록하여 공공시장에 HCI 솔루션 공급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주)인사이드정보는 뉴타닉스코리아와 함께 국내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관련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공공시장에서 클라우드 인프라 선도기업으로서 우수 사례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나라장터에 등록되면 3년의 지정기간 동안 공공기관이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직접 수의계약으로 구매할 수 있고(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6조), 각 기관의 구매자는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달사업법 개정안)

이번에 양사가 함께 공공기관에 공급을 추진하는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AOS)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검증 받았을 뿐만 아니라 가트너 선정 HCI소프트웨어 매직 쿼드런트 분야 4년연속 리더로 글로벌 우수 제품이다.

아크로폴리스(AOS)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플랫폼을 위한 운영 체제(OS)로, 데이터 보호, 상면 효율성, 확장성, 자동화된 데이터 티어링(Tiering) 및 보안을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및 기능을 지원한다. 레거시 인프라의 복잡성을 제거해 고성능, 단순성, 유연성을 비롯해 손쉬운 데이터 관리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하드웨어 종속성이 없어 다양한 벤더의 x86서버에 탑재하여 손쉽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성할 수 있다.

한편, 뉴타닉스는 HCI관련 부분에 있어 국내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미 그 성능 및 안정성을 검증 받은 바 있다.

뉴타닉스 최고등급파트너인 (주)인사이드정보는 뉴타닉스의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부문 IT컨설팅과 함께 클라우드 인프라 보급 및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홈페이지에서 ‘뉴타닉스(Nutanix)’ 또는 ‘인사이드정보(유틸리티소프트웨어)’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태블로 통해 데이터 문화 구축... 현업 직원 2,500명, 태블로의 셀프-서비스 시각적 분석 플랫폼 통해 적시에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가능해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분야 선도 기업인 태블로 소프트웨어(Tableau Software)(뉴욕증권거래소: CRM)는 신한금융투자에 태블로 셀프-서비스 시각적 분석 플랫폼을 공급하여 전체 임직원 2,500명을 위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고품질 자산관리 서비스, 디지털 혁신 및 금융업계 최상의 리서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태블로는 신한금융투자에 셀프-서비스 대시보드를 제공해 비즈니스 경쟁력과 고객 유지율 향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보다 신속하게 도출 및 활용하도록 돕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및 보고 업무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시키고 있다. 태블로의 셀프-서비스 기반 자동화된 대시보드 보고서는 직원들의 보고 업무 시간을 단축시켜 이들이 전략적으로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태블로 도입 이전, 신한금융투자의 직원들은 데이터 보고서 작성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었다. 이에 신한금융투자는 태블로를 도입해 전 부서 직원에게 시장, 자산, 상품, 고객 분석 대시보드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여 단일한 데이터 소스(source of truth) 기반의 자동 분석 및 보고 체계를 구축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직원별 상이한 데이터 활용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조직 내 다양한 태블로 기반 데이터 레이크 시각화 및 숙달된 분석 기술 함양 업무를 책임질 태블로 파워유저(power user) 3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파워유저는 태블로 활용 분석 실습 교육을 직접 진행하고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와 관련된 직원 문의를 해결하여 기존 IT 부서의 역할을 분담할 예정이다.

마이데이터 사업 실행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신한금융투자는 태블로 기반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디지털 혁신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태블로에서 고객 금융자산 보유 현황, 신용정보 및 투자패턴 데이터를 분석하여 위험투자 성향 분석, 맞춤형 PB 상품추천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성과 측정 결과를 서비스 향상에 반영할 수 있다.

태블로 코리아 김성하 지사장은 “현재 국내 금융기관은 강력한 데이터 분석의 힘을 적극 활용하여 디지털 혁신에 성공하고 경쟁력을 높여야 하는 주된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신한금융투자가 전사적인 데이터 문화를 조성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신한금융투자가 태블로의 현대적 분석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와 비전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데이터사이언스팀의 이미정 팀장은 “태블로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전직원의 셀프-서비스 분석을 통한 데이터 분석 역량 제고를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에도 변화하는 외부 환경의 요구사항에 맞춰 현업 부서의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비즈니스 및 고객 분석 지표를 개발 및 시각화하여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35길 137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한국광고총연합회
  • 대표전화 : 02–522-1120
  • 팩스 : 02-2144-07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호
  • 법인명 : (주)마카롱
  • 제호 : 매드타임스(MADTimes)
  • 등록번호 : 서울 아51547
  • 등록일 : 2018-11-20
  • 발행일 : 2018-11-11
  • 발행인 : 최영호
  • 편집인 : 최영호
  • 매드타임스(MAD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매드타임스(MAD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a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