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광고 품질 도구 애드 퀄리티(Ad Quality) 솔루션 확대

아이언소스, 광고 품질 도구 애드 퀄리티(Ad Quality) 솔루션 확대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1.09.1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개발자들이 유저에게 제공되는 광고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제공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유지하고 유저 경험을 최적화하여 수익화 전략 최적화 가능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앱 및 개발자들이 사용 가능하도록 지원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앱 경제를 위한 강력한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 NYSE:IS)는 자사의 광고 품질 도구인 ‘애드 퀄리티(Ad Quality)’의 솔루션 확대를 공식 발표했다. 

아이언소스는 올해 초 글로벌 광고 품질 측정 플랫폼 ‘숨라(Soomla)’를 인수한 데 이어, 이번 확장을 통해 앱 개발자들이 유저에게 제공되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적용함으로써 솔루션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발자들은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유저들의 앱 경험을 개선하여 수익화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퀄리티 CTR(QCTR) 기능을 통해 앱의 다른 지표와 일치하지 않는 비정상적인 지표를 측정하여 요인을 식별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 단계 향상된 솔루션의 특징 중 하나로 모든 광고를 ‘갤러리 형식’으로 확인하고 모든 광고의 성과를 한 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개발자들은 유저들의 광고 캠페인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의 불만사항 대응 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자동 전환 및 연속 클릭 등과 같은 광고 콘텐츠의 품질 문제들을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개발자는 솔루션을 통해 게재하고 싶지 않은 광고를 직접 광고 네트워크에 신고하여 앱에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신고한 광고가 앱에 다시 표시되는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어 광고 네트워크가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광고 네트워크 정책 위반 여부까지 제어할 수 있다. 

더불어, 아이언소스의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독자적인 이탈 분석 기능을 통해 앱 개발자들이 유저의 이탈로 이어지는 변수들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 국가, 앱 개발자별로 유저들의 이탈률 추세를 추적하여 특정 네트워크 또는 광고주의 이탈률을 테스트함으로써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주 및 네트워크의 차단 여부를 현명하게 결정할 수 있다. 

플레이스튜디오(playStudios)의 광고 수익화 담당 이사인 데이비드 최(David Choi)는 “아이언소스의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유저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광고 품질 관리 및 보고 기능을 제공해 준다"며 “광고 수익화에 중점적으로 비중을 두고 있는 모든 개발자들에게 아이언소스는 무엇보다 중요하고 필수적인 플랫폼 파트너이다”라고 솔루션 활용에 대한 경험을 전달했다. 

아이언소스의 공동 창업자 겸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인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은 “아이언소스는 숨라(Soomla)를 인수하고 한층 더 강화된 애드 퀄리티 솔루션의 출시를 통해 앱 개발자들이 유저 경험을 저해하는 광고를 식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인앱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부분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선 및 최적화 작업을 지원하는 두 가지 부분으로 구성되며, 이번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아이언소스는 앞으로도 앱 개발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많은 게임 및 앱 개발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을 애드 퀄리티 솔루션은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개발자들이 사용 가능하며,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애드 퀄리티’ 홈페이지(is.com/ko/ad-qualit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