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6,908개의 언어로 인천공항을 알려요!!!

전 세계 6,908개의 언어로 인천공항을 알려요!!!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1.30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외국어 UCC 인천공항 홍보영상 공모전”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외국인 여객의 인천공항 이용 수요 증대를 위해 국내거주 외국인 영상 제작자 등을 대상으로 “제1회 외국어 UCC 인천공항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6,908개의 언어로 인천공항을 알려요!”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최근 유튜브 등 사용자 직접 제작 컨텐츠를 기반으로한 플랫폼이 확산됨에 따라,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언어사용권 국가의 잠재 이용객들에게 인천공항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1월 30일부터 3월 10일까지로, 참가대상은 국내거주 외국인 및 내국인 영상 제작자이다. 홍보영상은 5분 내외로 주제는 서비스, 공항시설, 항공네트워크 등 인천공항의 강점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이라면 어떤 내용이든 자유롭게 가능하다. 단 이번 공모전의 목적에 맞게 홍보영상은 한국어를 제외한 외국어로 제작되어야 한다.

공모전 응모를 위해서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계정에 해시태그(#Incheon_Airport_UCC)를 사용해 영상을 업로드 하고, 공식 이메일 주소(icn.incentive@airport.kr)로 별도의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 언어다양성보존 활용센터에 따르면 전세계에는 약 6,909개의 언어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이중 한국어를 제외한 6,908개의 언어를 공모대상으로 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