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다음 10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20가지 직업

[인포그래픽] 다음 10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20가지 직업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9.2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고용 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19세기에는 농업과 관련된 직업이 큰 역할을 했다면, 오늘날 미국 직업의 많은 부분은 관리, 판매 또는 운송에 있다. 그렇다면 미래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직업은 무엇일까?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미국 노동통계국(BLS)의 자료를 기반으로 '다음 10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20가지 직업'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미국 노동통계국(BLS)은 2020년부터 2030년까지 총 7.7%의 성장률인 1,190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나 일부 일자리는 이 수준을 훨씬 웃도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대유행에서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평균 이상의 주기적 회복을 가진 직종을 제외한 데이터 세트를 사용했다. 예를 들어, 영화 영사기사, 표 파는 사람, 식당 요리사와 같은 직업을 제외했다. 따라서 결과 목록은 장기적인 구조적 성장을 반영한다. 

그 결과 풍력 터빈 서비스 기술자이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태양광 발전(태양광 패널) 설치자가 3위에 올랐다. 이러한 급속한 성장은 재생 에너지에 대한 수요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들은 상대적으로 작은 직업이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역할은 합쳐서 약 11,0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 

고령화와 만성 질환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상위 20개 직업 중 9개는 의료나 관련 분야이다. 목욕과 영양공급과 같은 일상적인 건강관리 업무를 돕는 가정 건강 및 개인 관리 보조원은 향후 10년 안에 백만 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2020년에서 2030년 사이에 창출된 모든 신규 일자리의 거의 10%에 해당된다. 그러나 이 근로자들은 목록에서 가장 낮은 급여를 받는다. 

컴퓨터와 수학 관련 직업도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BLS는 부분적으로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의 증가로 인해 IT 보안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직업 Top 10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반면, 경제의 구조적 변화에 따라 가장 빠르게 감소하는 직업도 있다. 

20개 직업 중 8개가 사무 및 행정 지원 분야다. 이 범주가 현재 미국 고용의 거의 13%를 차지하고 있기에 우려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상품 및 서비스 생산과 관련된 직업과 판매직도 감소하고 있다. 

이는 자동화가 가장 큰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오디오를 텍스트로 자동 변환하는 소프트웨어는 타이피스트의 필요성을 줄여준다. 

가장 빠르게 감소하는 직업은 일반적으로 낮은 급여 범위에 속하지만, 특이한 점이 하나 있다. 연봉이 10만 달러가 넘는 원자력 발전소 운영자들에 대한 고용은 -33%의 가파른 속도로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1990년대 이후 원자력 발전소는 새로 지어지지 않았고, 재생 에너지원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가장 빠르게 감소하는 직업 Top 10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고용의 구성이 변화함에 따라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한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상위 20개 직업 중 17개의 중간 급여는 모든 직업의 중간 급여인 41,950달러보다 높다. 대부분은 또한 중등교육 이후의 교육을 필요로 한다. 이는 기존 고등학교 졸업장만을 필요로 했던 직업을 대체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